보청기관련

강아지가 렉스톤보청기사의 RX13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엘보와 이어팁을 먹어 방문한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51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1. 12. 19:2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51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5년3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B13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를 22만원에 구입한후 우측에 사용하다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하여 2005년10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까지 하였습니다.

 

2006년9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볼륨조절기 문제로

해당 제조사로보내 해당부품만 교체하였습니다.(VC교체)

 

2007년1월 보청기분실로 부산진구지역의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의사소개로 스타키보청기사 B13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 받기위해

어쩔수없어 구입하였다며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이야기하였습니다.  

 

2011년6월 이어팁의 튜브가 경화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후 경화된 튜브교체

하고 필요시 사용함으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노후된 이어팁 교체하였습니다.

 

2012년10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귀걸이형보청기 엘보와 튜브,이어팁

교체하였으며 보청기구입한지 7년지나 고장날까 걱정되어 보장구지원금받기위해

해당 구청에 신청하겠다고 하였습니다.(기초생활수급자임)

 

2013년7월11일, 2007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B13 BTE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세탁기에 넣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한후 예비보청기없어 불편하여 이비인후과

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은후 동사무소에 신청하여 지원결정공문이 도착하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 구입하고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3일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에 익숙해져 스타키보청기사 4채널기능 ARIES BTE

소형귀걸이형보청기 사용이 어색하여 랙스톤보청기사 RX13 단순증폭방식 귀걸이

형보청기로 기종변경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세금계산서 발행하였습니다.

 

2013년12월 구청에서 보청기구입시 지원받는 보장구지원금을 넘어져 병원입원

하여 병원비로 사용했다며 5개월만에 방문하여 입금하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6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장구지원금이 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 131만원으로 인상됨을 안내받고 2018년되면 귓속형보청기를 해야겠다면서

하루빨리 보장구지원금을 받을수있는 날짜가 도래하기만 기다리겠다 하였습니다.


청각장애등급있는 경우 보청기구입할때 지원받는 보장구지원금은 공짜가 아니라

국민의 세금으로 5년마다 지원받는 청각장애인들의 소중한 기회임으로 신중하게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을 세심하게 파악하여 보청기구입을 결정해야할 것입니다.

일부 비양심적인 보청기판매자중에는 노인정이나 복지관,장애인단체를 방문하여

몇만원대 보청기를 무료로준다며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을 착복하거나 보청기재활

업무능력없이 보청기만 판매하여 제대로 보청기를 사용할수없어 보장구지원금을

받을수있는 소중한 기회를 뺏는 경우들이 많이 있음으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X13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작동되지않는 경우있다하여 점검결과 배터리

단자 유격문제로 유격조정하였습니다.


2018년1월 강아지가 렉스톤보청기사 RX13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2013년

구입) 이어팁과 엘보부분을 먹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후 이상없어 재설치

하였습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렉스톤보청기사의 RX13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2013년

구입) 이어팁과 엘보부분을 먹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후 이상없어 재설치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