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영도구 신선동에사는 571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2. 20:3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영도구 신선동에사는 571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6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고 부산 고신대병원에서 심장시술 2번과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6년8월 부산 해동병원에서 청각장애4급으로 진단

받으면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영도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함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3일만에 분실한다음 보장구

지원금을 받을수있으니 제대로 보청기상담 해보자는 생각에 국제신문에 광고하는

한미보청기,가나안보청기,00보청기,다비치안경체인 보청기점 4곳을 보청기상담

하면서 비교하면서 결정하겠다는 마음에 2016년9월 한미보청기부터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4곳의 보청기점에서 상담해보고 결정하도록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16년10월6일 8일동안 4곳의 보청기점을 모두다니면서 상담하였는데 "보청기를

1+1로준다","독일제라서 좋다","렌탈보청기라서 비용부담이 적다","직접 보청기를

제조한다"등 여러가지 솔깃한 조건들을 보청기상담사들이 하였지만 한미보청기와

같이 실질적인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대한 체험과정을 진행하는 경우는 보지

못함으로 최종적으로 한미보청기로 결정했다고 재방문했지만 보장구처방전부터

발급받아야함으로 이비인후과부터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0월7일 부산 영도구지역 해동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와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3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

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현금영수증과 관련서류를

발행하여 부산 해동병원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2월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지만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데 해결되는지하고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시끄러운 장소에서 말소리구분하기 어렵다며 방문하여 어음명료도성적

(WRS) 25%에대해 재교육한다음 보청기점검과 청소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본인의

목소리로인해 주변사람들의 말소리가 들리지않는다며 불만나타냄으로 소음측정기

이용하여 정상적인 대화과정통하여 상대방과 본인의 목소리크기를 확인시키면서

교정작업한다음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재교육하였습니다.


2017년8월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2017년6월 교육받고 2주정도 보청기착용하다

말소리구분 문제로 또다시 포기하고 보관하다가 재방문하였다며 클레임제기하여

보청기가 정상상태인지 확인위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역할과 어음명료도성적(WRS) 25%에대해 재설명한후

보청기로 말소리듣는것과 들리는 소리에대해 본인의 말소리구분능력을 정확하게

인정하지 못하는 경우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이 의미없음을 재설명하면서 본인이

최종 판단하도록하자 계속 보청기착용을 희망함으로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

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

한후 보청기착용이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6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6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없지만 귀걸이형보청기의 건전지

소모가 많다고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점검 정상,밧데리체크요망)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