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장림동에사는 415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경부터 소음많이 발생하는 산업기계부품가공공장에서 소음방지구는
깝깝하여 착용하지않고 근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초등학교때 중이염으로 경상남도 진주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좌측귀 수술하였으며
우측귀는 곰팡이균관련하여 부산 사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정기적으로 외이도
청소하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1년 부산 사하구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과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귀걸이형보청기 추천하여 포기하고
생활하다 인터넷검색에서 부산 한미보청기 알게되어 2013년12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4년1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면서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한후 예비보청기없음으로 불안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를 추가구입하기로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7월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기존
보청기조절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2014년,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2015년에
구입한 보청기가 distortion은 없지만 10 dB HL출력 떨어져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여 말려보고 개선않되면 수리의뢰하기로하고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1월 전기습기제거기에 말려도 예비보청기와 음량차이있다며 방문,스타키
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없지만 10 dB HL출력이 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쉘 및 플레트 보수)
2019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2014년,2015년구입)중 2015년구입 보청기가 건전지부족경고음이 들리지
않고 작동중단된다고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증폭음
에는 이상없어 피팅프로그렘으로 연결하여 경고음에대해 재세팅하였습니다.
2019년5월 회사업무로 해외출장가기전 보청기점검받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2014년,2015년구입)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보청기이상없음 확인하고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있는
청각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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