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와 모양이 맞지않아 재제작의뢰한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423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4. 16: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423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중학교때 축농증으로 약물치료받았는데 약물독성으로 신경성난청되었고

난청으로 불편하여 2003년경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독일보청기라는 16

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8백만원에 양쪽으로 구입하였지만 본인의 목소리가

울리고 소리듣는 것이 깝깝하면서 큰소리가 발생할때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7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9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5백만원주고 구입하였으나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하여 필요시에만 착용

하다 분실함으로 부산 해운대지역 대형 창고형할인마트에서 189만원에 양쪽으로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하고 구입하였으나 같은 불편으로 필요할

때에만 사용하다 분실한다음 2014년2월 부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좌측)를 300만원주고 재구입하였지만 만족하지 못했지만 난청으로

큰소리가 불편해도 필요한 경우 어쩔수없이 참고 착용하던중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의 게시글을 읽어보면서 기대가지고 보청기상담위해 2014년4월

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4번이나 보청기 구입하면서도 한미보청기와 같은 음감테스트

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점 없었으며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과정도 일부만

진행하였었다며 그동안의 보청기구입과 사후관리상 문제점에대해 알겠다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11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그동안 부산 서면지역과 해운대지역의 4군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7개의 보청기보다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편안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6월 우측에 외이도염이 발병하여 치료기간동안 좌측만 보청기착용이 가능

하다며 방문하여 양쪽 보청기착용에서 한쪽 보청기착용으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1일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고 큰소리발생시

찢어진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월23일 고객이 해외출국으로 인하여 보청기를 빨리찾아야한다면서 전화옴으로

해당 제조사와 협의,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

김포공항으로 오토바이퀵을 이용하여 전달하게 하였습니다.(REC교체)

 

1월29일 해외출장에서 귀국하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이상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과 소모성부품에 문제가 있음으로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9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 압박감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이도변형있어 보청기껍질재제작안내했지만 잠시라도 보청기

없으면 불편함으로 같은 기종으로 신규제작한다음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9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고 기존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분실

하였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한후 신규발주하고 2014년구입한 보청기는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REC,L:MIC교체)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우측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다음 착용감좋은 신규보청기 귓본에 맞추어 

기존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플레이트교체)


2016년9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제작)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가 분리되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재접합)


9월27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제작)를

찾기위해 방문,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4년제작)를 보청기본으로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10월 쉘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

제작)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2014년과 2015년,2016년에 구입한 나라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가 음량차이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2014년구입한 보청기가 소모성

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8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2월6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한다음 예비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월22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던중 나라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와 음색차이가남으로

재수리접수(AMP,MIC까지 점검)하면서 좌측 예비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MIC교체,L:청소점검)


2017년3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 4개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21일 우측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나라보청기사 판매)를 

점검한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생겨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코팅)


4월28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600 

CIC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나라보청기사 판매)로 보청기

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13일, 201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양쪽 고막형보청기

(스타키보청기사 제조,나라보청기사 판매)를 분실하여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불안

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만나기전 타보청기점에서 

4번의 보청기구입(총7개)후 불편하여 얼마 사용하지 못하고 분실했는데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구입후 불편없이 4년이상 사용하다 보관한곳을 알지

못해 예비보청기구입하게 되었다며 잘관리해주어 고맙다는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9월22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한다음 쉘균열있는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양쪽 고막형보청기(L:2015년구입,R:2016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나라

보청기사 판매)를 점검과 수리위해 접수하였습니다.(R/L:SHELL교체)


2019년6월 좌측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귓본첩부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를레이트,REC,

SHELL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에비보청기와 비교한

결과 모양차이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