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파손되어 며느리가 방문한 부산 동래구 명장동에사는 401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2. 19:3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명장동에사는 4017번 보청기고객 며느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기계가공 공장에서 생산라인 변경시 기계설치위해 착암기등 사용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고 45세때부터 11년을 근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짐으로 2013년5월17일 지역내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않되는 노인성난청으로 보청기사용을 추천받았으며 2010년경부터

위장약,동맥경화증약을 복용중이며 어지러움증으로인한 신경정신과약을 2012년

부터 복용하고있고 한미보청기 간판보고 2013년5월20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양쪽으로 보청기착용에 공감하였으나 비용문제로 좌측에 먼저 착용한후

효율면이나 방향감등에 불편있으면 우측도 보강하기로 하였으며 오디나보청기사,

스타키보청기사,포낙보청기사,와이덱스보청기사,렉스톤보청기사 제품중 기능과

가격별로 안내하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5월25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방문시기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5월27일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지만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하였으며 양쪽으로 들리니 방향감에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6월4일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사용시 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전반적으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6월13일 보청기로 들리는 소리중에 유리그릇소리가 자극적이라며 방문하여 해당

주파수대역의 MPO와 큰소리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6일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후 큰소리에대한 문제는 해결되었으나 가족과

TV시청시 볼륨차이에대해 보청기재활5차과정으로 반영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4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

보청기로 계획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4월14일 허리디스크수술로 몇개월동안 병원생활한후 난청더심해졌다며

방문하여 우측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겠다고하여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21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중 내부쇼트현상 발생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점검조치)


4월27일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제작) 찾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2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제작) 착용

중에 통증있는 부분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하고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5월13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 뿌듯하다며 방문하여

핸드드릴로 마모작업한다음 보청기재활8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 새건전지교체해도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7년4월3일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좌측보청기는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며

제거하고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REC교체)


4월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9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파손

되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 분리되었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는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이 15 dB HL이나 떨어짐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보수,납땜)


12월14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보청기출력이 15 dB HL이나 떨어지고 왜곡현상있는데도 보청기제조사

에서 제대로 확인않고 쉘보수와 납땜작업만 하였음으로 재수리의뢰하였습니다.

(REC교체)


2018년2월5일 좌측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12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1월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9년4월 보청기파손되었다며 며느리가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쉘과 플레이트부분 분리되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접합,점검)


오늘은 쉘접합한 보청기가 또다시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

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쉘과 플레이트부분 분리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