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28차과정 진행한 부산 북구 구포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8. 30. 11:18

부산 북구 구포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121)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진구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1993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SE-EAR 단순증폭방식 소형귓속형보청기(MITC)를 60만원,

1998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Audibel TY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85만원,2001년

12월 또다시 스타키보청기사의 TYMPANET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

2004년10월 디지털보청기라서 잘들린다고 보청기상담사가 추천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17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차후에 보청기확인

결과 2002년 제작된 중고보청기를 껍질교체후 고객을 속여 보청기상담사가 판매함이

확인되었고 본 한미보청기와는 2005년11월 지인의 소개로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고

인연이된 보청기고객입니다.

 

2007년6월에는 예비보청기가 필요하지만 예산문제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에대한

주의사항에대해 교육받은다음 동의함으로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CS 2채널기능의

손볼륨조절기가 부착된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면서 보청기사후관리받고

있으며 2009년10월에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인이 병석에 누워있는데 치료약인

의약품이 개발되지않아 답답하다며 한참동안 말씀하시다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5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에 만족하며

방문시마다 한미보청기는 친절하고 가족같이 대하니 고객이 많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7월에는 2010년5월구입한 보청기용 건전지가 활성화과정에 문제있어 교환차

방문하여 다른 건전지제조사제품으로 교환하고 활성화문제가 발생하는 해당 건전지

제품은 더이상 한미보청기에서는 취급하지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11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신용카드사와 보청기제조사가 함께

특정기능이상의 보청기구입하면 무이자 10개월할부행사를 한다는 전단지를 가져와

문의함으로 사용중인 보청기도 불편하지 않는데 2배이상의 기능보청기를 구입하는

것이 과연 절약인지를 설명하자 그제사 일종의 기만상술행위로 이해하였습니다.

 

2011년2월에는 2007년6월구입한 유니트론보청기사 트리머조절용 소형 귓속형보청기

소모성부품문제로 REC를 교체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였습니다.

 

2011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을 구입하고

트리머조절용 귓속형보청기와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해보니 나름대로의

장단점을 알게되었다며 다음에 보청기 구입할때에는 소음상황에 따라 본인이 조절할

필요없는 기능의 보청기가 편리하여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9월에는 2004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2채널기능 고막형

보청기(보청기제작은 2002년)가 소리약해졌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0월에는 2004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예비용도로 사용하고있는 스타키

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방문하여 껍질교체하기에는

효율성없어 증폭이득을 조절하는 보청기재활1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11월에는 당장 신규구입이 힘들어 2002년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의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를 껍질교체위해 방문하여 면담도중 보청기를 안쪽으로 누르면 통증이

있다함으로 외이도내를 확인해보니 이물질이 통증부분에 고체화되어 붙어있음으로

비젼으로 고객에게 보여주며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2월에는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

보청기가 이상하다하여 점검한 결과 내부피드백현상으로 조치하였습니다.

 

2012년1월13일 보청기착용하고 시간지날수록 소리약해지고 왜곡되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REC내부에 물기가 생길정도로 외이도상태가

좋지않아 설명한다음 한미보청기내 보유중인 전자습기제거기를 이용하여 몇일 건조

시킨후 보청기상태를 확인하여 조치방법을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16일 3일동안 전기습기제거기로 습기제거하여도 보청기상태가 호전되지않음으로

고객에게 전화로 안내후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1월21일 해당 제조사에서 소모성부품인 REC문제로 교체한 보청기를 찾아 착용한후

정상적으로 잘들린다며 세밀하게 살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1993년부터 여러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과

사후관리받아본 경험을 한미보청기와 비교해보면 많은 차이점이 있으며 특히 보청기

관련하여 제공해주는 정보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임시방편적인 설명이 아니라 진실된

정보라는 사실을 느끼게된다며 최고라며 엄지를 치켜세우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중 불편원인을 파악하다보면 고객별로 여러가지 경우가 있음으로

한미보청기에서는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문제파악하여 조치하고 있습니다.

 

2012년9월에는 2007년구입한 유니트론보청기사의 Breeze CS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REC내부에 물기있음으로 귓구멍을

확인결과 물기있음으로 이비인후과 진료받도록 안내하였으며 소모성부품 교체위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로우컷트리머단선)

 

2012년12월에는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청소와 건전지까지 구입하였습니다.

 

2013년1월23일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않남으로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문제로 파악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REC문제)

 

1월31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2002년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

보청기가 해당 제조사에서 기기점검한 결과 핵심부품인 AMP와 소모성부품인 REC

문제로 수리효율없어 폐기하기로하고 예비보청기가 필요하여 스타키보청기사,포낙

보청기사,지멘스보청기사,유니트론보청기사,벨톤보청기사,버나폰보청기사,렉스톤

보청기사,오디나보청기사,A&M보청기사 제품중 가격적인부분들을 감안하여 오디나

보청기사의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고객은 북구지역이나 서면지역을 다니면서 알아보았으나 한미보청기같이 다양하게

보청기제조사를 취급하는 경우를 보기힘들었고 전문적으로 보청기상담하고 보청기

재활과정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지못하여 한미보청기로 결정했다 하였습니다.

 

2013년2월6일 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누계16차) 진행후 예비보청기없음으로 불안했는데 마음이 편하다하였습니다.

 

2013년3월1일 신규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본 결과 소리듣기에는 불편없는데 오래착용하고 있는 경우 플레이트주변에

통증이 느껴진다며 방문하여 해당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3월29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말소리듣기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소리조절하기위해 방문하여 컴퓨터프로그렘과 연결을 시도하였지만 않됨으로

점검한결과 보청기내 연결핀이 변형되어있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3년4월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단자에 이물질제거)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5월에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18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7월3일에는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말끝이 갈라지면서

찢어지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확인되어 수리의뢰

하였으며 그동안 지병으로 병상생활하던 부인이 지난달에 사망하여 보청기를 계속

착용하여 습기문제로 부품에 문제생겼다고 고객은 분석하였습니다.(REC,MIC교체)

 

7월8일에는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2007년구입한 유니트론보청기사의 Breeze CS 소형 귓속형보청기도 청소하였는데

말소리가 깨끗하지않다고 보청기청소를 잘못함으로 그런것 같다면서 클레임을 제기

하여 청소과정을 설명하고 보청기의 소모성부품 교체한지 2년이상되었음을 안내하자

좀더사용하다 상태가 더나빠지면 수리접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7월12일 유니트론보청기사의 Breeze CS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상태가 더나빠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으며 오해한 부분에대해 사과하였습니다.(AMP문제)

 

7월20일 예비용도로 사용할려던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CS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핵심부품인 AMP문제로 수리효율없어 폐기하고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2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2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19차) 진행한다음 건전지넣어 착용할려하였지만

내부배선과 건전지가 쇼트되면서 건전지가 방전되는 문제가 발생함으로 고객에게 

안내하고 해당 제조사에 제품검수를 철저하게하도록 당부하였습니다.(배선교체)

 

2013년12월5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후 보청기재활21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12월16일 소리조절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가족들과

TV시청시 볼륨차이있다하여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2개의 보청기를 확인한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이물질에 물기많음으로 전자습기제거기를 소개하자

동의하여 사용법을 교육하고 판매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 청소하기위해 쇼핑백

하트보관통내에 넣어두고 병원진료후 약국에서 약을 구입한다음 한미보청기를 방문

하였으나 보청기가 없어짐으로 분실인지 자택에있는지를 모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6월22일 보청기없음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6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24차)과정 진행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6월29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있으면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외이도확인결과 이물질있어 제거하자 편안하다하였으며 보청기재활25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7월2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있으면 통증

있다며 방문하여 외이도확인결과 짖무름현상있어 고객에게 비젼으로 확인시킨다음 

재제작위해 귓본채취와 해당부분을 표시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7월9일 쉘수리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

보청기 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부착된 제품표시 필름이 떨어지면서 거칠어짐으로

외이도내 상처발생이 염려됨으로 재부착의뢰하였습니다.


2016년8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에 건전지를 잘못넣어 보청기

내부로 들어가 빠지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터리제거,점검)


2016년10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새건전지를

넣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선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단선,납땜)


2017년3월10일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3월10일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

구입)로 보청기재활2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와

소형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귓속형보청기의 REC

튜브가 밀려들어가는 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튜브고정)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2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