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5차과정 진행한 부산 영도구 청학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8. 30. 10:43

부산 영도구 청학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705)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돌발성난청으로 치료받은다음 생활에서 많이 불편해지자 2007년6월 아들이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 알게되어 부친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후 버나폰보청기사

flail 2채널5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8월 고객은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지가 2년정도 되었는데

이젠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없이는 불편함으로 잠시도 생활못할정도로 신체 일부분이

되었다며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소감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09년10월에는 말소리구분이 전과 같지않음으로 방문하여 확인결과 청각변화있어

보청기재활과정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도록 소리조절 진행하고 음감테스트에서

작은소리와 큰소리 듣기에 문제가 없는 것을 확인하자 고객도 만족하였습니다.

 

2010년1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하여 방문하여 주변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다는 지인들에게 한미보청기를 소개하고 있으며 이러한 불편한 사연들에대한

이야기를 들을때마다 한미보청기에 감사한 마음을 가진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3월에는 보청기소리가 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MIC에 이물질막혀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이물질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0년4월에는 우측보청기가 간간히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여 확인한결과 껍질을

교체하기에는 비효율적이라 코팅조치하여 경과를 보고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11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소리가 약해졌다함으로 보청기를

확인한결과 물기있는 이물질이 많아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세면할때 수영용

귀마게사용법을 안내하였습니다.

 

2010년12월에는 우측보청기소리가 나지않아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REC의 귀지방지캡에 세면시 들어간 물이 막힌 것이 원인이라 제거하였습니다.

 

2011년2월에는 우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면서 예비

보청기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ITC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버나폰보청기사 보청기는 REC교체함)

 

2011년4월에는 2011년3월 2채널5밴드기능 flail 귓속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인 REC

문제로 유상수리받았으나 또다시 작동하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점검토록 하였습니다.

(핵심부품인 AMP문제로 폐기하고 보청기수리비용은 환불처리함) 

보청기수리의 경우에도 무상 수리보증기간이 있음으로(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무상보증기간은 다름) 무상 보증기간을 확인하여 기간내 조치받기 바랍니다.

 

2011년6월에는 장거리 여행계획있음으로 방문하여 청소한다음 보청기점검과 건전지

구입까지 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어 만족하게 사용한다 하였습니다.

 

2011년8월에는 2011년3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여 귓본채취하여 해당제조사에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1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한지 오래되어 말소리

구분이 않되어 방문하였다며 보청기청소를 잘해달라 하였습니다.

 

2011년10월에는 몇일있다가 친구들과 단풍구경가는데 단풍구경출발하기전에 보청기

점검차 방문하였다며 잘 점검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12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2011년3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ITC 귓속형보청기가 불편없음으로 24시간착용한다면서 보청기점검을

잘해달라고 부탁하면서 연말정산위해 "보청기구입확인서"를 발급받았습니다.

 

2012년2월 딸과 신규보청기상담위해 방문,사연을 확인하니 2012년1월 보청기소리가

않난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가 물방울로 REC입구가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면서 고객에게 보여주었고 감기증상이 오래지속되고있다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도록 안내하여 딸과 이비인후과 방문하였는데 치료는 않해도

된다하여 청력검사진행하고는 사용중인 보청기가 맞지않다면서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 파견된 상담사와 상담하게하여 200만원이상의 보청기를 권유하여 고객이

무언가 이상하다면서 딸에게 이야기하여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진행결과 한미보청기에 보관된 청력검사결과와 별차이

없었으며 현재 착용중인 보청기기능만으로도 보통 목소리로 대화에 문제없음을 직접

확인한 딸은 환자진료보다 보청기판매라는 잿밥에 더적극적인 의사였다며 보청기로

인해 오히려 의사본연의 실력과 양심을 의심할수밖에 없다하였습니다.

 

보청기는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과정을 통해 보청기착용시 발생하는

문제와 보청기사용효율에 대해 알수있음에도 불구하고 진료나 진단을 위한

일부관련검사만으로 무책임하게 환자에게 전문분야가 아닌 보청기에 대해

조언하는 것은 향후 잘못된 조언일 경우 사실을 환자가 알게된다면 본연의

업무인 환자의 진료와 치료부분까지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지않을까요?

 

2012년3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좌측은 이물질문제로 제거하자

제대로들렸으나 우측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고객에게 알렸으나 청소후 들림으로

좀더 상태가 나빠지면 보청기수리의뢰하겠다 하였습니다.

 

2012년4월에는 버나폰보청기사 Flail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있자 손자가

손톱에 바르는 메뉴키어를 보청기껍질에 발라서 사용하였으나 몇일지나 벗겨짐으로

그냥 사용하였다함으로 외이도내에 문제발생할 수 있음을 안내한후에 제거하였으며

코팅작업과 메니큐어작업의 차이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012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사용에 만족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flail ITC와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2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1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11월13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우측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2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17일에는 2011년3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ITC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입구에 물기있어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2007년7월 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flail ITC 귓속형보청기가 노후되어 예비보청기가

필요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ITC 귓속형보청기를 추가구입하였습니다.

 

2012년12월에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차과정(누계23차)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점검하고 보청기재활2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3월에는 2011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출력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후 2012년구입한

좌측보청기는 보청기재활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MIC교체)

 

2013년8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좌측)가 소리않난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ON/OFF용도로 사용하는 볼륨조절기가 잠겨있어 안내한후 고정

작업하였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우측)는 외부피드백현상을 

스스로 해결한다고 딸의 메니큐어를 보청기껍질에 바른후 보청기착용하고 취침하여

외이도내가 붓고 통증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은후 방문하여 병원치료마친후에

귓본채취후에 보청기껍질을 교체하기로 안내하였습니다. 

 

8월9일 우측 외이도상처가 병원치료끝났다면서 방문하여 확인하고 재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여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 교체)

 

8월14일 재제작한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 없음을 확인하고

좌측보청기도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23일 재제작된 좌측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중 불편한 문제에대해 이야기만하면 해결되어 고맙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1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21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사용

하면서 불편했던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2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가끔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1차적으로 코팅처리로 해결가능하여 조치한

다음 보청기재활28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좌측보청기도 청소하였습니다.

 

2014년1월7일 중이염재발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져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월10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좌측보청기도 보청기재활2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0일 중이염재발로 양쪽보청기착용이 치료기간중에는 곤란함으로 한쪽씩만 착용

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내 염증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치료

함으로 변화된 청각에대해 보청기재활3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삐~하는 소리때문에

전화받기가 힘든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해 설명한다음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4년7월1일에는 보청기껍질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도 소리

약하다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7월31일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청소와 보청기점검한후 보청기재활32차과정

진행한다음 외이도내 습기많음으로 조치방법을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8월에는 가족과 해외여행 출발전에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조용한 장소에서 보청기착용하면 대화가능하지만 소음있는 장소에서는

말소리구분이 않된다며 방문하여 어음명료도(WRS) 우측10%와 좌측15%,양쪽25%에

대해 재교육한다음 점검과 청소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월4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

졌다며 방문하여 부착위치 확인한결과 MIC부근이라 수리의뢰하면서 EXR(Extended 

Receiver Tube)처리도 하도록 하였습니다.(손잡이끈부착,MIC,REC교체)

 

1월8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도 수리접수하면서 외이도내 습기

문제로 보청기습기제거용 팬드라이기도 구입하였습니다.(전체청소)

 

1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찾으면서 양쪽보청기로

보청기재활3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소리

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내부배선단락으로 수리접수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중이염재발로 인하여 보청기 REC입구에 물기가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청소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또다시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중이염재발로인한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건조요망,REC교체)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중이염재발로인한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REC

상태를 확인시킨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6년4월 보청기습기제거용 팬드라이기가 작동불은 들어오지만 바람이 나오지

않는것같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팬이 회전하지않아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7년8월25일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우측 2011년,좌측 2012년구입)를 점검결과

우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VC CAP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우측 2011년,좌측 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3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