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 부산 남구 대연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11. 21. 17:17

부산 남구 대연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134)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아지자 타보청기점에서 1991년2월 50만원

주고 좌측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제품명과 번호없음),1995년6월 150만원

주고 좌측에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1997년7월 150만원주고 우측에 단순증폭

방식 초미니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함으로 더이상

사후관리를 받지못하게되자 2005년9월 지인소개로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상담하면서

보청기사후관리계약 체결하고 그동안 보청기수리와 소모품구입하면서 사용하였으나

초미니보청기에 사용하는 5A 보청기용 건전지가 생산중단됨으로 더이상 사용않되어

신규보청기구입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구입하지 못하는 형편입니다.

 

고객은 평소에 조금씩 보청기교체에 대비하여 여유자금을 저축하였으면 걱정하지도

않았을텐데 형편도 어려운데 보청기까지 문제가 발생하여 답답하다면서 2009년8월

방문하여 답답한 심정을 이야기하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10월에는 1995년6월 150만원에 구입하였던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건전지구입하고 살아온 이야기를 나누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2월에는 1995년구입하였던 보청기소리가 약해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이

막혀 조치하고 보청기가 오래되어 새로해야하지만 형편이 어려워 걱정하였습니다.

 

보청기수명은 따로 정해져있지않고 소모성부품 경우 해당부품만 교체하면 사용에

문제가 없으며 핵심부품인 AMP의 경우에도 잔존가치를 따져 판단하기 바랍니다.

한미보청기는 사용하는 보청기가 청각에 적절하면서 불편하지 않다면 어디에서

구입한 보청기에 상관없이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사후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0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형편이 어려워 구청에서 실시

하는 공공근로사업에서 생활비벌었다며 노후된 보청기를 걱정하였습니다.

 

2010년5월 1995년6월에 구입한 보청기를 청소하고 건전지도 구입하기위해 방문

하여 용무를 보고 살아온 이야기와 함께 신세한탄하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10월 1991년2월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청소하고 건전지

구입한후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 않았는데 잘관리해주어 고맙다 하였습니다.

 

2011년6월 1991년2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받고 건전지구입후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1월 타보청기점에서 1991년2월구입한 MAGNA 귓속형보청기와 1995년6월

구입한 PHILIPAS XP CLASS-D 고막형보청기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까지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7월에는 1995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PHILIPAS보청기사 XP CLASS-D

고막형보청기가 고장나 수리가능한지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2012년12월7일 1995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PHILIPAS보청기사 XP CLASS-D

고막형보청기가 수리되지않아 폐기하고 보청기없어 불편하여 해외여행을 포기하고

그동안 모았었던 해외여행경비로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13일 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서는 사무실내 벽시계의 초침소리가 들림에 신기해하면서 큰소리에도 불편

하지않다며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보다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3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일상생활에서 소리듣기에는

불편없으나 보청기착용한후 일정시간 지나면 밀려나와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하여 확인후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3년11월 2012년12월구입하였던 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만지면 꺼칠한 감촉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코팅,점검,세척)

 

2014년12월 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점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5년4월 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있는중에 삐~하는

잡소리발생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발생원인과 조치방법

안내하고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5월 SHELL교체하였던 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또다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한다고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5년6월 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SHELL교체하여도 불편한

부분있다하여 확인하여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5년10월 부산 남구보건소에서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보청기를 무상

지원받았다며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관리해달라고 부탁하였으며 보청기청소와

건전지 구입하였습니다.(고객은 무상지원하는 보청기가 좋지않을것이라 하였지만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무상지원받도록 안내하여 지원받았음)


2016년4월 부산 남구보건소에서 무상으로 지원받았던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 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에 손잡이끈 재부착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