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4년생의 000씨(1201)는 신체검사용보청기 상담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2008년7월21일 회사를 옮기기 위하여 준비하던중 난청으로 신체검사에서 문제가 있을까봐
사전에 신체검사용보청기에 대하여 상담차 방문하였으며 면접결과를 보고 합격하면
차후에 방문하여 신체검사용보청기를 준비하겠다고 하였던 상담고객입니다.
2008년9월18일이 신체검사일인데 추석연휴 시작일에 전화가와서 부탁을 하였습니다.
보청기제작상 발생할 수 있는 예상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드리고 고객의 동의를 받아
귓본을 채취하고 9월14일 고속버스편으로 해당 보청기제조사로 발송하였으며
오늘 아침에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직원이 직접 서울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귓본을 찾아
보청기를 제작하여 금일 저녁에 고속버스편으로 보내면 신체검사용보청기 소리조절을
실시하여 9월18일 신체검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일정이 촉박하여 신체검사용 보청기 착용 후 삐~하는 간섭음이 없어야하고
현재 85dB까지 떨어지는 6000Hz대를 40dB내로 반응하도록 소리조절하는 것이
문제인데 위험도를 감수하고 보청기 제작을 진행하기로 고객과 협의하였습니다.
신체검사용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는데(2008년7월21일)
순음청각검사 결과는 양쪽귀 모두 난청이 관찰되었습니다.
우측귀는 125~3000Hz에서 정상청력을 보이다가 4000Hz에서 경도난청을 보였으며
6000~8000Hz에서 고도난청으로 나타나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10dB HL이었습니다.
좌측귀는 125~3000Hz에서 정상청력을 보이다가 4000Hz에서 중도난청을 보였으며
6000~8000Hz에서 고도난청으로 나타나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좌우측귀에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도록 작업지시를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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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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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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