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신체검사용보청기는 청력검사전에 보청기의 상태를 확인하세요.

청력박사 2008. 9. 22. 09:55

1978년생의 000씨(772)가 신체검사의 청력검사를 대비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아침에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2007년10월10일 입사할려는 회사에 난청으로 청력검사에서 불합격하여

고막형보청기를 인근 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으나 삐~소리와 합격권내에 들지않고

보청기를 착용해도 주변의 큰소리가 고통스럽고 울려서 사용을 못하는 것을

부인이 인터넷검색을 통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인연이된 고객분입니다.

현재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평상시에는 일상생활용으로 소리조절을하여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신체검사가 있을 경우 사전에 방문하여 보청기의 상태를

사전에 확인하여 조치를 받고 있습니다.

2007년10월15일 신체검사용보청기로 청력검사를 받고 합격하였으며

이번에 2008년도 정기 신체검사가 있어 사전에 방문하여 점검 받은 것입니다.

보청기를 착용하다보면 외이도와 보청기의 껍질 사이네 틈이 생겨

청력검사용헤드셋을 착용하였을 경우 삐~하는 간섭음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 보청기의 껍질을 새로 제작하여야하는데 여유 시간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리고 청각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변화하기 때문에 청력검사의 합격점내로

보청기가 증폭이되어 반응할 수 있는지를 사전에 확인하여 조절해야합니다.

그럼으로 신체검사의 청력검사가 있기전 1주일 전에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사에게

보청기의 상태와 보청기의 기기점검 및 소리조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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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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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