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수리접수차 방문하였다가 예비 보청기를 구입한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8. 9. 22. 11:59

1943년생의 000씨(749)는 보청기 수리를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2003년4월에 좌측귀에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자동차소리,그릇부딪히는 소리등이 불편하고 보청기를 착용해도 별효과없이

왕왕거리는 불편으로 사용하지 않고 보관만하다 2007년9월7일 저와 인연이되었습니다.

보청기의 소리조절내역을 확인한 결과 matrix 113/27/06에 압축비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여 matrix104/38/06에 압축비와

최대출력을 반영하여 소리조절하여 큰소리에 대한 불편은 해결되었으나

주파수간의 음질조절에 한계가 있어 말소리구분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 많이 개선되어 필요시에 사용하겠다면서 감사를 표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새로 구입하지 않고 보청기 소리조절만으로 그동안의 불편이 해결됨으로

2008년5월2일 우측귀에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게 되었고

일상생활에서 많은 도움이되고 있다고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만족을 표하였습니다.

우측 보청기의 외부피드백현상이 간간이 발생하여 보청기껍질의 재제작을 위하여

5일간 보청기제조사로 보내야하는데 현재는 보청기가 잠시라도 없으면

현재하는 장사에 문제가 많다고하면서 같은 기능의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예비용으로 맞추고 보청기제작후 보청기재제작을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000씨의 경우와 같이 난청으로 보청기를 사용하게되는 경우

처음에는 보청기를 필요시에 사용하겠다고 생각하지만 불편없이 보청기를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다보면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일상생활에서 많은 불편을 느낍니다.

현재 사용하고있는 보청기가 사용에 불편한 경우가 있다면

이는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에 맞지않는 보청기기종의 잘못된 선택이거나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이 잘못된 경우일 수 있음으로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전문점의 보청기상담사에게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개발되어 유통되는 보청기의 기술이라면 보청기의 기계기능을 충분히 이해하고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에 맞도록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재활과정을 한다면

보청기사용에서의 불편한점은 거의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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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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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