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년전 보청기 사용 실패로 보청기 상담을 거부하던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8. 9. 20. 09:34

1928년생의 000씨(1617)는 보청기 상담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3년전부터 난청이 있다고 하였으며 35년전 자궁수술후부터 이명현상이 발생하였으며

점점 청력이 나빠졌다고 하였으며 20년전에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구입하고

몇시간 착용하지 못하고 보청기사용을 포기한 후 현재까지 불편하지만 살아왔다고합니다.

해외에 근무하는 아들이 휴가차 귀국하여 난청인 어머님을 위해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어머님을 모시고 상담센터를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과거의 보청기사용에 실패한 경험으로 보청기상담에 거부감을 보였으나

상담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보청기 경험을 해보라고 설득한 후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는데 

순음청각검사 결과는 양쪽귀 모두 난청이 관찰되었습니다.

좌측귀는 125~2000Hz에서 중도난청을 보이다가 3000~6000Hz에서 중고도난청을 보였으며 

8000Hz에서 고도난청으로 나타나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55dB HL이었습니다. 

우측귀는 125~1500Hz에서 중도난청을 보이다가 2000~6000Hz에서 중고도난청을 보였으며 

8000Hz에서 고도난청으로 나타나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60dB HL이었습니다.

SRT검사에서는 우측귀 75dB HL에서 좌측귀는 7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MCL검사에서는  우측귀 90dB HL에서 좌측귀는 90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UCL검사에서는  우측귀 110dB HL에서 좌측귀는 10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WRS검사에서는  우측귀 70%,좌측귀 70%,양쪽귀 85%로 보청기효율이 나타났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결과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실시하였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 있어 채널을 세분화할 필요가 있어 4채널12밴드기능의 보청기에서

만족을하였으며 외관상 문제로 고막형보청기를 양쪽귀에 원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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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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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