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750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8년경 좌측귀가 갑자기 들리지 않았지만 이비인후과 진료받지않았고
2010년 우측귀도 갑자기 난청발생하였지만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지않고 생활
하였으며 정신수양차 지리산에 한번들어가면 40여일동안 수련생활을 하였으며
기초생활수급자라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 많아지자 2011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Un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6/35,4채널,
소비자가격150만원)를 80만원에 구입했지만 제대로 소리가 들리지않아 보청기
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하여도 해결되지않다 판매한 여직원이 퇴직하자 제대로
관리되지않아 포기하고 생활하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2019년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실패한 원인이 보청기보다는 보청기상담사 업무
능력문제였음에 공감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포낙보청기사 Un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청각대비 출력부족함으로 보상판매
하기로하고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판매한 직원이 그만두었다고 보청기사후관리가 제대로
되지않거나 보청기사후관리를 거절한다면 일반적인 상식으로도 문제가 있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사용에
실패하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상담고객
중에는 이에대해 제대로 항변이나 항의도 하지못하고 받아들였다는 안타까운
피해사례를 종종 접하고있어 안타까움과 제도개선 필요성을 느끼게됩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포낙보청기사 Un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달리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만족한다며
감사인사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