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도어 파손되어 방문한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469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3. 14:31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469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 난청시기에 대해서는 알지못하고 우측귀는 2011년경부터 서서히

진행되었다하였으며 관절문제로 유황을  2014년부터 복용하고 있으며 2010년경

아들친구가 부산지역 대학병원 이비인후과 의사라 진료받았는데 좌측귀는 전농

으로 진단받고 청각장애 6급으로 판정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많아져 보청기도 생각하였지만 주변에서 실패한

경우를 많이보아 미루다 교회지인인 한미보청기고객(658) 소개로 2015년8월13일

방문하였으며 아들친구가 이비인후과 의사라도 부담감으로 찾아보지는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후 고객은 주변에 보청기구입하고 사용하지않고있는

지인들이 많다며 본인이 만족하면 소개하겠다고 하였습니다.


8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으며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기위해 거래명세서를 발행하였습니다.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식사하면 음식물을

씹는소리가 불편하고 먼곳 소리는 잘들려좋은데 옆에서 이야기하는 작은소리가

보청기를 착용않은것이 더잘들린다며 방문하여 이유를 설명하고 음장명료도검사

진행하여 보청기착용전(50%)과 보청기착용후(70%)의 차이를 안내하고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그동안 거리상 문제로인해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지역 의료기점에서

보청기용 건전지를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불량율도 많았으며 일주일전 마지막

건전지를 넣었는데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였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건전지에 누액흘러나와(정품 건전지의

경우 사용한지 일주일만에 누액이 나오지는 않음) 보청기내의 건전지단자가 부식

되어 청소한후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보청기성능분석까지 진행

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정품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는경우 불안전 전압으로 보청기수명에 영향을 미칠수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에서 추천하는 건전지를 구입하여 사용하시고 보청기청소

및 점검을 받아 쾌적하고 안전한 보청기사용이 될수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건전지도어교체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