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구입한 2개의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81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1. 18:26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81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자 2005년1월 부산 서면로타리에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스타키보청기사 DXW IN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우측에 85만원 구입

하여 사용하였지만 왕왕거리고 보청기착용하면 머리가 아프면서 불편하여 구입

보청기점 방문하여 개선해달라 요청하였지만 200시간이상 착용하면 적응된다고

하면서 별다른 조치없이 착용하도록함으로 도저히 계속 착용하지 못함으로 포기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7년12월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 알게되어 함께 방문하여 상담결과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에 적절하지않는 기능 보청기였고 한쪽 보청기사용할때

우측보다 좌측이 더 효율있으며 고객도 음감테스트상으로 공감하여 2채널8밴드

기능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필요없는 우측보청기는 보상적용하였습니다.

 

그동안 불편하지않다며 보청기재활과정을 1년이상 재방문하지않아 딸에게 통화

하여 방문하도록 하였는데 2009년10월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함께 보청기소리

조절하자 고객은 만족하였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월 손녀와 함께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를 전자현미경 이용하여 확인중

보청기내 이물질을 확인하고 보청기청소 필요에대해 공감하였습니다.

 

2010년4월 손녀와 함께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항상 친절하게

맞이해주고 불편하지않고 잘듣도록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7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주변에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못하는 지인들이 많이있지만 본인은 보청기사용에 전혀 그렇지가 않다면서

한미보청기 자랑을 만나는 지인마다한다며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10월 손녀와 함께 방문하여 on/OFF용도로만 사용하고있는 볼륨조절기가

착용할때 잠기는 문제로 불편하다하여 고정작업하여 불편하지않도록 하였습니다.

 

2011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있어 설명하고 설명절후 보청기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5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어 마음이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불편없고 보청기청소

하면 깨끗하고 선명하게 들림으로 정기적으로 방문한다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며 방문시

마다 친절하게 응대하고 사후관리를 잘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5월 손녀와 보청기점검위해 방문,청소하고 보청기로 소리듣는데는 불편

없으나 말소리구분하는 명료도문제를 이야기함으로 손녀에게 한쪽귀만 보청기

착용시 한계와 대화요령을 안내하면서 양이착용에대해 검토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9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손녀와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파악

되어 소모성부품 교체시기에 대하여 안내한다음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으며

고객은 2007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200 ITC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한후

현재까지 소모성부품 교체없이 사용해왔습니다.(REC교체)


2012년10월 소모성부품인 REC교체한후 삐~하는소리가 많이난다면서 불량부품

아닌지 혼자방문하여 불만을 나타내어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해 안내하자 이해하고

비용문제로 딸에게 전화로 설명후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2년11월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착용하고 삐~하는 잡소리 없어졌다며 재제작전 보청기껍질과 재제작후 보청기

껍질을 비교해보고는 외부피드백현상 발생원인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였습니다.

 

2014년3월 담석증수술하여 그동안 방문하지 못했다며 손녀와 방문하여 작은소리

듣기 부족한 문제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로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

5차과정 진행하고 할머니 청각변화를 확인하는 방법을 손녀에게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착용해도 말소리구분하기

힘들어졌다고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

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4월 보청기구입한지 8년넘었고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29만원에

청각장애4급으로 등급받았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5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을 진행하였지만 외부피드백현상이 있음으로 재제작

하도록 안내하였지만 연휴기간있음으로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고 연휴끝나면 수리

접수를 하겠다고하여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5월10일 퇴근길에 자택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18일 SHELL교체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음식물

씹거나 입벌리면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25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있는지

확인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고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작업

할려고 하였지만 MIC부근이라 부품의 손상위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손잡이)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

없음으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16일 보청기착용상태로 세면한후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손녀가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10월20일 수리한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손녀가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

(점검,정상)


10월26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2016년구입) 피팅내역을 확인한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임의로 변경되어 보관된

피팅내역을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고 고객에게 연락하였습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에서 임의로 보청기조절자료를 변경하는것은 위험한

업무처리임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검수과정을 통해 확인함)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

보청기(2007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