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사용에 만족하여 설날선물세트 가져온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691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2. 14:52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691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젊을때 방직공장에서 2년정도 소음방지구는 착용않고 근무하였으며 부산

한서병원에서 심장시술한후 심장약과 혈압약처방받아 복용중이며 부산 이샘병원
에서 갑산성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1987년경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좌측귀는

전농으로 진단받았으며 2011년경 부산 연산동지역 김성학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

수술받았고 이명현상있어 약물복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청각장애5급)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광고업하는 남편의 거래처인 경상남도 마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 보청기껍질에 "INARA"로만 표시된 고막형보청기(보청기

제조사 표시없음으로 보청기제품사양은 알수없음)를 소비자가격이 600만원인데

광고비로 일부 대치하면서 300만원에 우측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

하여 보청기착용하지 못함으로 필요시에만 보청기를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의 지하상가 부전몰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광고판을

설치하면서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보청기착용중에 들리는 큰소리가 소음성

난청의 피해를 입을수있다는 사실을 알고 2017년12월 보청기상담차 남편과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한 이유가 보청기구입점의 보청기상담사 문제

였음을 알겠다 하였으며 가져온 보청기가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임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진행이 않됨을 안내한후 손잡이끈은 재부착작업

진행하였습니다.(보청기구입하기전에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파악이 중요함)


2018년12월7일 갈수록 말소리구분 힘들어지자 남편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

위한 관련검사 진행하여 2017년12월 상담자료와 비교한결과 청력과 어음명료도

성적(WRS) 모두 나빠짐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20일 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 보청기껍질에 "INARA"로만

표시된 고막형보청기(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음으로 보청기제품사양은 알수없음)

구입 당시와는 보청기조절과정이 완전히 다르고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

불편하지않아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면서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여 감사하다며

"지리산 함양곶감 선물세트"를 가져왔으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