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수리한 보청기찾으면서 에비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한 대구광역시에서 직장생활하는 442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5. 14. 16: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대구광역시에서 직장생활하는 442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 6학년때 중이염과 이경화증으로 난청있음으로 2010년도에 부산

지역 대학병원에서 좌측에 오티콘보청기사 Tega(matrix104/38) 고막형보청기를

180만원에 구입한후 2011년 경상남도 통영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로

알고 구입하였다면서 가져온 보청기는 포낙보청기사 AUDEO YES-III RIC 오픈형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6채널,소비자가격 230만원)로 130만원주고 구입했지만

말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하고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 8월과 9월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중이염수술과 고막재생수술후 신규

보청기구입위해 알아보던중 모친이 인터넷검색에서 한미보청기 알게되어 전화로

상담후 보청기상담차 고등학교 3학년인 아들과 2014년11월1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보청기재활과정에대해 안내하면서 지역내의 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

하도록했지만 한미보청기와 같은 보청기점이 없었다며 이동거리가 멀어도 문제

없다함으로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21일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제작되어 모친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큰소리에 불편

없으면서 작은소리까지 듣는것을 확인한다음 보청기 불편사항을 파악하는 방법도

교육한다음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오티콘보청기사 Tega 고막형보청기와  포낙

보청기사 AUDEO YES-III RIC 오픈형(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는 주변에 보청기가

필요한 사람이 있으면 방문하여 상담하고 재활용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수리접수하였고 건전지를 마트에서 구입

하여 사용중인데 확인결과 1.4V의 보청기용 건전지가 아니라 1.5V의 전자계산기

등에 사용하는 건전지 사용하고있어 문제점 안내하고 건전지도 판매하였습니다.


2016년9월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구입한지 2년않되어 핵심부품에 문제있어 새상품을 수리비용으로 보청기를

제품교체한 업무처리과정을 설명후 2016년3월 부산 동아대병원에서 이경화증으로

수술하였지만 실패로 청력이 더나빠져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이경화증으로 달팽이관 굳어

가지만 수술하기엔 의미가 없다는 이야기하면서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출력을

더높히라는 의견에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는 없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어몰드에 이물질있어 청소하자 보청기

출력이 제대로 나옴으로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면서 설명하였습니다.


2018년1월5일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우측은 이상

없지만 좌측은 프로그렘연결이나 건전지로도 작동하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냉땜)


1월11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외이도내 귀지와 습기제거위해 진동

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5월7일 우측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월차내고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후 좌측 보청기를 효율좋은 우측으로,우측은 예비

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으로 임시조치하였습니다.(배선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에비보청기가 필요함으로 부산 열린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한다음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으로 보청기소리

조절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발행하여 한달뒤 부산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장구지원금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4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