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중이염수술과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먼저 받아보도록 안내한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에사는 7401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5. 10. 12:2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에사는 740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1998년경 부산 고신대학교병원에서 위암으로 일부절제수술하였으며 

부산 동래구지역 미래병원에서 2008년경부터 혈압약과 2018년7월 무릎관절수술

받았으며 대구광역시 중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우측귀가 중이염으로 고막천공

상탱지만 치료만 받았으며 난청으로 2017년 이비인후과 병원내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상담하였는데 병원검사자료로 보청기모양을 내놓고는 110만원에서

수백만원까지 보청기있다고하여 구입은 하지않았으며 서울에있는 타보청기점에

전화로 보청기상담한 경험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자 지인소개로 경상북도 포항시에사는 딸과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30 

40 

50 

55 

55 

60 

55 

60 

70 

70 

52 

 우측

70 

75 

85 

95 

105 

105 

90 

85 

90 

100 

9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0 

115 

70/100 

 

 M   C   L

70 

100 

65/95 

 

 U   C   L

110 

115 

105/115 

 

 보청기예상효율

 35%

 15%

40% 

 

 

 

 

 

일부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다음 우측귀가 중이염수술 가능한지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해보고 청각장애

등급 기준내에 반응함으로 이에 대하여도 알아보도록하자 청각장애등급받으면

재방문하겠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4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