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1차재활후 3일만에 보청기재활2차 및 보청기상태를 점검하느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0. 3. 15. 11:10

부산 당감2동에 사는 1959년생인 남성고객(310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5년전부터 난청인 것을 인지하였고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2010년3월초

지역내 이비인후과에서 청력검사(기도 및 고막검사)를 받고 자세한 설명없이 좌측은

보청기를 추천하였고 우측은 보청기효율이 없을 것이라는 설명을 듣고 인터넷검색으로

알아보던중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부인과 함께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여 난청 발병에

대한 원인에 대해 처음에는 알지 못했으나 대학시절 헤드셋으로 음악을 크게 들었고

건설회사에 근무하나 사무실에 근무함으로 직업상 문제는 아닌 것 같다 하였으며 4월달에

외국으로 출장감으로 말꼬리구분에 불편한 문제가 있어 보청기를 검토한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마치고 보청기상담이 처음이라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

안내하였으며 음감테스트를 통해 사용할 보청기를 선정할려 하였으나 약속시간이 다되어

상담을 중단하고 다음날 오전에 재방문하여 상담하기로 하였으며 000고객과 부인은 보청기

구입이 간단히 되는 것으로 생각하였는데 상담결과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익일 혼자 방문,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2채널8밴드기능 이상의 보청기에 대해

추천받았으며 외국출국문제로 기능에 따른 2종류의 보청기제품도 함께 추천하였습니다.

3월8일 최종 방문하여 좌측에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4월 출국전까지 

보청기재활과정을 통해 사용할 보청기기종을 결정하기로하고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상담을 통해 비교하며 알아보아야하며 보청기상담사간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에 대해 철저하게 비교하여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이유는 여러차례 상담일지를 통해 안내하였지만 보청기구입후에는 상담사의 업무능력

미흡으로 발생하는 경우라도 보청기를 환불 및 반품하지 못한 경우 새로 보청기를

구입하는 안타까운 문제가 발생하는 우리나라의 보청기유통구조의 문제 때문입니다.

오늘은 보청기1차재활 3일만에 재방문하여 큰소리에 대한 자극점과 보통소리에 대한 

증폭이득을 순응된 청각에 맞추어 반영하였으며 보청기상태도 점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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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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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