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는 일상생활에서 항상 착용함으로 보청기상담사선택에 신중해야합니다.

청력박사 2010. 3. 15. 10:19

경상남도 밀양에 사는 1980년생인 남성고객(49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자동차공장에서 프래스작업을 한 경력이 있으며 공무원으로 취업되어 근무중

민원인의 작은소리를 잘듣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은 결과

청신경이 손상된 난청으로 진단받고 2006년7월 부산지역에 보청기점이 많은 것을 알고

상담하던중 본 한미보청기간판을 보고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고 우측에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2차례의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던중 부서발령후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아도 근무에 지장이 없자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던중 부서이동이 있어 근무에 난청으로 불편한 문제가 있자 지역내 보청기점에서

소리조절을 받았으나 "맑고 좋은소리"카페에서 보청기청소에 대한 게시글을 읽고

보청기점검을 받기 위해 휴일이지만 상담을 요청하여 보청기를 상태를 확인한 결과

소모성부품인 REC내에 이물질이 있어 고객에게 확인 결과 솔로 이물질을 제거한다고

청소한 경우가 있다하였으며 보청기소리조절에 대해 프로그램을 확인한 결과 기도검사

자료와 보청기내 입력된 청력검사자료가 많은 차이가 있어 고객에게 보이면서 설명하고

3년이상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지 않았음으로 보청기자체 청력검사기능을 이용하여

검사를 진행하던중 보청기이상을 발견하여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의료기기이며 항상 생활중에 착용하고 일상생활에서 소리를 듣게됨으로

보청기 증폭에 기계상 문제가 있으면 청각에 심각한 문제를 발생할 수 있슴으로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장기간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았거나,보청기점검과정에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을 의뢰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관리목적은 보청기청각재활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보청기상담사에게

책임이 있음과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개념자체를 알고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고객도 이러한 중요함을 인지하고 보청기재활에 대한 상담사 선택에

주의해야 할 것이며 보청기수리후에도 변화된 증폭에 대해 신중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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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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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