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청소 후 고마운 마음에 청소비용을 주신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8. 9. 3. 11:47

1931년생의 000씨(381)는 보청기 점검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2006년3월23일 사용중이던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가 불편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후 저와 인연이 된 여성고객입니다.

1998년도에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예비용 고막형보청기와

2002년도에 구입한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의 상태가 좋지 않아 방문한 것입니다.

전자현미경으로 000씨와 함께 보청기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REC에 이물질이 막혀

소리증폭이 약해진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이물질을 제거한 결과

정상적으로 보청기의 증폭이 되었습니다.

이 여성고객분은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고

보청기사후관리를 받음으로 부담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5천원을 주시면서 감사하다고 하셨는데 받지 않으려고 하였는데

그러면 미안하여 다시 방문하지 못한다고 하면서 주시고 가셨습니다.

다음에 보청기용건전지를 구입할때 대체해 드릴 예정입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여러분

보청기를 사용하다보면 외이도내의 귀지나 먼지가 REC내에 쌓여

보청기의 증폭된 소리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거나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임의로 청소를 위하여 청소용솔이나 바늘등으로 청소하면 않됩니다.

잘못하여 REC내로 이물질이 들어가면 해당 부품을 교체해야 되는 경우가 있음으로

정기적으로 보청기용 청소기가 비치되어 있는 보청기전문점을 방문하여 조치 받아야합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구입여부와 상관없이 비용발생없이 보청기 청소를 실시하고

보청기 상태를 점검하여 드리니 필요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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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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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