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용 건전지를 구입할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청력박사 2008. 9. 3. 12:37

1932년생의 남성고객분(808)이 보청기 점검차 본 한미보청기를 부인과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경상남도 김해에 살고 있는 000씨는 현재 청각장애4급입니다.

좌측귀는 군복무시 포병에 근무하면서 난청이 발생되었다고 하였으며

우측귀는 1992년경부터 지역내 보청기점에거 보청기를 구입하여 착용을 시작하였는데

큰소리에 불편하고 시끄러워 보청기 사용을 제대로 하지 못하였는데

아들이 인터넷검색을 통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7년12월17일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 상담을 실시하였는데 그당시 사용하던 보청기는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였습니다.

보청기 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여 음감테스트까지 실시한 결과

우측귀의 보청기 예상효율은 70%,좌측귀 10%, 양쪽귀 60%로 나타났으며

우측귀에 자동전화기능이 있는 4채널8밴드기능의 귀속형보청기,

좌측귀에는 우측귀를 보조하는 개념으로 2채널8밴드기능의 귀속형보청기를

2007년12월24일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2008년2월1일에 구입했던 보청기용 건전지가 떨어져서

지역내에서 보청기용 건전지를 40알(1BOX) 구입하였는데 20여개를 넣어도

보청기가 전혀 작동하지 않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건전지를 모두 가지고 방문하였는데

확인한 결과 대부분의 건전지가 잔량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은 이유로는 건전지에 붙어있는 종이탭을 제거한 후

건전지 내부로 공기가 유입되어 작동전압까지 상승되도록 1~2분정도 기다린 후

보청기에 넣어야 하는데 바로 넣어 작동전압이 부족한 경우이거나

고출력보청기의 경우 일반 보청기용 건전지를 사용시 전압부족으로 소리끊김현상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음으로 고출력 보청기용 건전지를 사용해야합니다.

000고객의 경우 후자의 원인으로 판명되었으며 고출력 보청기용 건전지로 교체한 후

정상적으로 보청기가 작동하였으며 향후 택배를 이용하여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고출력 보청기용 건전지를 사용하는 회원님께서는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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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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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