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사용에 수차례 실패후 방문한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8. 9. 2. 15:04

1921년생의 000씨(1558)는 보청기 상담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서울에 살고있는 000씨는 여러종류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불편하여

보청기사용을 포기한 것을 부산에서 출가한 스님인 딸이 안타까워하던중

사위분이 인터넷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사전에 전화상담을 실시하였는데

신뢰성이 있어 오늘 장모님을 모시고 상담센터를 방문한 것입니다.

7년전에 중풍으로 갑자기 난청이 심해졌으며 현재 우측귀에 이명현상이 심하다고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는데 

순음청각검사 결과는 양쪽귀 모두 난청이 관찰되었습니다.

우측귀는 125~500Hz에서 중고도난청을 보이다가 750~8000Hz에서

중도난청으로 나타나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70dB HL이었습니다. 

좌측귀는 125~4000Hz에서 중고도난청을 보이다가 6000~8000Hz에서

고도난청으로 나타나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77dB HL이었습니다. 

SRT검사에서는 50%의 검사결과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MCL검사에서는  우측귀 95dB HL에서 좌측귀는 9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UCL검사에서는  우측귀 105dB HL에서 좌측귀는 10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WRS검사에서는  우측귀 20%,좌측귀 30%,양쪽귀 35%로 보청기효율이 나타났습니다.

사는곳이 서울지역이라 가까운 보청기전문점에서 보청기구입 및 사후관리 받기를

권해드렸으나 보청기재활과정을 위하여 방문이 가능하다고하였으며

현재 왼손보다는 오른손이 사용하기가 편하고 음감테스트에서도 우측귀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귀속형보청기로 먼저 착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부산지역이 아닌 외부지역에서 방문하는 상담고객분의 경우 많은 부담을 느낍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상담시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드리고 보청기 구입에 대하여는

지역내의 보청기전문점을 이용토록 권해드리고 있으나 여러가지 이유와 사정으로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자하는 경우에는 부득이 수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맞춤형보청기의 경우 상담시 1일,제작후 1일,그리고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및 보청기 사후관리를 받아야함으로 방문상담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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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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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