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질문글을 읽어보니 여러가지 경험을 하신 것 같습니다.
저는 의사가 아님으로 병원에서의 진료나 치료과정에 대하여
별도로 조언을 해 드리기에는 미흡합니다.
다만 부산지역에 살고 계시니 시간이 된다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시면
보청기 선택에 대한 상담을 해 드리겠습니다.
부산지역에도 보청기전문점이 많이 있음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기전에
충분히 상담해 보시고 카페의 정보를 통하여 난청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숙지하여
신뢰성있는 보청기전문점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언제던지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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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많은 상담고객분들이 보청기의 가격구조에 대하여 알지 못합니다.
심지어 보청기를 취급하고 있는 일부 판매자의 경우에도 이러합니다.
그러다 보니 우리주변에는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면서도
많은 불편함으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거나
필요이상의 기능을 가진 보청기를 사용함으로서 경제적인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보청기 가격은 2가지 구성요소로 되어 있습니다.
먼저 보청기의 기기 가격입니다.
이 기기가격은 보청기의 기능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을수록 가격이 비싸지는것은 상식이겠지요.
그러나 무조건 기능이 많다고 본인에게 좋은것은 아닙니다.
단순증폭기능의 보청기라하더라도 본인의 청각에 맞는 보청기라면
누구나 단음절 평가에서 90%이상의 효율이 나타남으로
필요이상의 기능의 보청기 사용은 경제적으로 비효율입니다.
이러한 보청기의 기기 가격은 수만원대부터 수(?)백만원대까지됩니다.
다음으로 보청기의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비용입니다.
보청기를 구입후 사용하는 기간이 사람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납니다.
단기적으로는 1년미만에서 장기적으로는 10년이상을 사용하는 고객분도 있습니다.
정부나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청각장애인증이 있는 경우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지원해주는 보장구지원금의 기준을 보면 5년에 한번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토대로 평균 5년이상 보청기를 사용한다고 생각해보면
보청기 구입시 향후 관리를 받기 위한 몇년분의 엉첨난 관리비용을
선금으로 지불하는 것이 우리나라의 보청기구입인데 이러한 관리능력에 대한
검증에 대하여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몇년전의 경우에는 보청기 가격이 증폭방식은 같으면서 모양으로 가격차이가 남으로
보청기 구입시 사후관리비에 대한 구성요소가 많이 차지하지 않았지만
현재는 보청기 기능의 차이가 과거에 비하여 엄청나게 차이가 있고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여 소리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상담사의 능력과 자질,
그리고 경험 및 필요한 장비에 대한 투자가 필수적으로 필요하게되었습니다.
그럼으로 이제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상담사의 능력에 대한 검증과
보청기 구입후 사후관리에 대한 상담센터의 재무구조 및 비치 장비등에 대한
검증도 필요하게 될 정도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한미보청기 고객분중에 캐나다의 딸집에 1년정도 다녀온 경우가 있었는데
보청기 구입 보증기간내에 캐나다의 000보청기사의 취급점을 방문하여
조치를 받았는데 그곳에서 알게된 사항을 귀국후 하시는 말씀이
캐나다의 경우 보청기 구입가격외에 상담할때마다 비용이 발생하고
소리조절이나 청소등 모든것에 건건이 비용이 발생하더라는 것입니다.
상담비용이 80~100$정도 된다고하니 이를 계산해 보면 보청기 기기가격보다
사후관리비용이 엄청나게 많다는 것을 인식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보청기 소비자가격속에 이러한 비용이 포함되어 있는 것임으로
보청기를 구입하기전에 상담센터 및 상담사의 능력을 검정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아직 보청기판매점의 편차가 많은 우리나라에서 어떻게
보청기소비자가 구분하고 판단하여 선택할 것인가라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러한 내용이나 선택방법...그리고 상담일지등을 통하여 게시한 글을
인터넷을 통하여 정보를 사전에 입수하고도 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저와 상담후에 이해 할것 같다는 상담고객분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현실이다보니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과정보다는 장돌뱅이 같이
가격할인이나 보청기 구입후 불편한점이 있어 재방문하면 적응하라고하던지...
상담시와는 달리 여러가지 핑계와 이유를 내세우면서 시간을 지체하여
고객스스로 불편한 것에 순응하게하거나 포기하도록하는 양심불량의
보청기판매자가 우리주변에 일부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잘못되고 비양심적인 보청기판매자가 도태되고 안경점과 같이
제도권내에 포함되어 어느 보청기전문점을 방문하더라도 보청기사용에는
걱정을하지 않고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질로 판단하는 세상이 왔으면합니다.
이러한 세상을 위하여 앞으로도 말고 좋은소리카페는 더욱더 노력할 것입니다.
아래의 신뢰할수 있는 보청기전문점을 선택하는 방법을 꼭 숙지하여
보청기 상담시 비교하여 평생을 함께할 보청기동반자를 선택하기 바랍니다.
저와 상담 및 사후관리에 있어 사실과 다른 경우 언제든지 지적해 주기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은 보청기상담센터선택의 최소한의 기준입니다.
이 최소한의 기준에 들지않는 보청기점에서 컴퓨터등으로 소리조절을하는
보청기를 구입한다면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을 포기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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