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상담 34시간만에 준비완료한 사례

청력박사 2008. 6. 21. 14:09

1976년생의 남성고객분(954)의 신체검사용 보청기의 모든 과정을 새벽에 완료하였습니다.

6월19일에 상담했던 고객 (신체검사용 보청기...이틀만에 진행되기에는 부담이 많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9DH/130)의 신체검사용 보청기입니다.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 검사결과 제출일이 오늘로되어 있어 오전에 해당 병원에

청력검사 예약이 되어 있고 이를 지키기위해서는 새벽7시30분의 선박에 승선해야하는

촉박한 일정과 합격권내에 보청기의 증폭이득을 올려야하는 가능성의 한계로 인하여

업무진행을 하기에는 위험부담이 너무 많아 업무진행에 고민을 하였던 고객입니다.

그러나 고객분의 안타까운 마음과 최선을 다하여 하는데 까지 해 보겠다는 의지에

토요일 7시30분에 출발하는 선박편전까지의 일정은 저가 책임지고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6월19일 상담후 20시30분 고속버스편으로 서울에 있는 보청기제조사로 발송하였으며

6월20일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를 제작후 22시 부산도착 고속버스편으로 발송,

6월21일 새벽2시40분 부산 노포동고속버스터미널에서 보청기를 찾아서

새벽3시30분 경에 고객과 상담센터에서 만나서 보청기 사용법 및 청력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신체검사대비 청력검사 결과 양쪽 보청기중 좌측귀의 6KHz에서만 45dB가 나왔으며

나머지 주파수대역에서는 정상범위내에서 반응하였습니다.

검사받는 청력검사기의 상태나 본인의 몸상태에 따라 5dB정도의 편차는 날 수 있고

안된다고 포기하기보다는 끝까지 최선을 다한후에 안된다면 다른 직종을 알아보더라도

일정에 대하여 저에게 맞추어 달라고 요청하여 진행된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하여는 사전에 고객에게 설명 및 고객이 이해하였던 건입니다.

약34시간을 수면을 취하지도 못하고 업무진행한다고 몸은 피곤하였지만

귀가하는 새벽길에 마음만은 부듯하고 보람이 있었습니다.

부디 원하는 회사에 꼭 합격할수 있도록 청력검사결과가 잘나오도록 기원합니다.

그리고 긴급하게 보청기 제작를 제작해야 될 경우에 일정차질없이

납기일에 맞추어 보청기를 제작해주시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감사드립니다.

 

~~~~~~~~~~~~~~~~~~~~~~~~~~~~~~~~~~~~~~~~~~~~~~~~~~~~~

신체검사용보청기에 관한 저의 상담일지 대하여 다음과 같은 의문을 가진 사례가 있어

같은 의문점에 대한 회원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저가 작성하는 상담일지를 단순한 광고개념보다는 (물론 상담센터를 운영함으로

오해의 소지는 있겠지만) 난청으로 입사가되지 않는 회원분들에게 정보제공개념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도덕성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는 분들도 있는데 현재 공무원이나

일반회사의 채용기준에 난청이 있는 경우 교정청력에 대해 인정하는 곳이 많습니다.

교정청력이란 보청기를 착용하고 검사한 청력검사 결과입니다.

그리고 무책임하게 문제점 설명없이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하지 않습니다.

 

신체검사용보청기의 진행과정이 어렵고 힘들다는것을 알고있는 상담센터에서

문제없이 신속하게 처리하였을까하는 의문점을 가지는 경우가 있는데

결코 없는 사실을 있는것으로 상담일지를 작성하지는 않습니다.

 

신체검사용보청기를 상담하고 진행하는것에 대하여 저도 많은 부담을 가집니다.

검사일자에 맞추어 보청기를 준비하여야하고...

목표이득에 대하여 고객과의 약속도 지켜야하고...

피드백등 기타 발생사항에 대하여 대비해야하고....부담이 많습니다.

그러나 어떡합니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한과정인 입사에서 발생된 난청이라는 난관을 가지고

여러곳에 알아보고 도움을 요청해도 않된다고 할 때의 마음을...

안된다고 거절하는것이 맞는것입니까?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보는것이 맞는것입니까?

 

저가 작성하는 상담사례를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기보다는

상담사례와 같은 경우..상담사례를 통하여 희망을 가지고 불편한 부분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보청기전문점을 찾도록하는 것이라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가 운영하는 상담센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분과의 보청기상담시

상담을 했다고 저에게 보청기를 구매하도록 강요하지 않습니다.

청각에 대한 지식과 보청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스스로 자신에 대한 보청기 선택이 가능하도록 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산지역이 아닌 타지역에서 저의 게시글을 읽고 보청기 상담을 요청하면

먼저 방문을 안내하기 보다는 지역내에서 신뢰할수있는 보청기점을 찾아보도록 합니다.

그래도 방문한다고 하면 향후 보청기재활과정에 따른 방문 등 일정에 대하여

안내해 드리고 있으며 이에 동의할 경우 보청기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보청기판매가격에 대하여는 소비자가격을 준수하는것을 원칙으로하고 있습니다.

다만 카페회원이나 개인별 형편등을 감안하여 사회봉사차원에서 일부 할인하는 경우는 있지만

가격할인을 전제로 보청기상담하는 경우는 없다는 것을 밝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