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사후관리서비스에 대하여 구입시 비용을 지출한 것에 대하여 몰랐던

청력박사 2009. 10. 6. 17:07

부산 해운대에 사는 1925년생인 남성고객(85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난청으로 불편하여 2008년2월부터 서면지역에 보청기점이 많다는 정보에

보청기상담을 위해 부인과 함께 여러보청기점을 방문하여 상담을 하던중 본 한미보청기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실시하고 신뢰하여 함께 방문하지 않은 딸에게 상담결과를 전해주었으며

딸이 카페에 가입하여 자료를 열람하고 신뢰하여 2008년4월 우측에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 남성 보청기고객입니다.

2008년5월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고 일상생활에서 불편이없어 그동안 방문하지 

않았는데 2009년4월 부인 및 딸과 함께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고 점검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의 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REC의 입구가 95%이상 막혀있어 발생한

현상으로 보청기청소기로 청소한 결과 정상적으로 작동하였으며 직접 확인시켜주었습니다.

방문한김에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실시하였으며 2~3개월마다 방문하여 보청기점검을 받도록 

안내하였으며 000고객도 현상을 보고 필요성을 느껴 정기적으로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동안 방문하지 않은 이유에 대하여 문의한 결과 방문하는 것이 미안해서였다고 하였는데

보청기구입비용에 사후관리서비스료가 선납되었음을 안내하고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증폭이득이 약해진 것 같다며 방문하였는데 청소를 실시하고 진공펌프를

이용하여 보청기내 습기를 제거한 결과 개선되었다고 하였으며 소모성부품 교체시기가 지나

보청기상태를 좀더 지켜보고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내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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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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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