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대학병원 연계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보청기상담차 방문한 여성 보청기 상담고객

청력박사 2009. 10. 6. 18:05

부산 괴정4동에 사는 1933년생인 여성상담고객(279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2005년도에 뇌경색으로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대학병원에 입원하여 치료중

혈관이 막혀 발생한 난청이라 병원에서 안내받았으며 대학병원과 연계하여 보청기를 판매하는

보청기점에서 2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220만원을 주고 구입하였으나 불편하다고 하자

좌측으로 보청기방향을 변경하여 주었으나 불편하여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혈압,당뇨,신경성약을 복용하고 있으며 아들이 난청으로 불편해하는 어머니를 위해

인터넷검색중에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상담차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5 

70 

70 

65 

65 

65 

70 

60 

60 

75 

70 

68 

 우측

65 

65 

60 

55 

70 

60 

55 

60 

55 

85 

50 

6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85 

95 

80/90 

 

 MCL

90 

100 

85/90 

 

 UCL

115 

115 

110 

 

 보청기예상효율

 45%

 65%

50%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에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으며 현재 보관중인 보청기는 상담사의 소리조절의 문제로 파악되어

좌측은 기존 2채널기능의 보청기와 우측은 2채널8밴드기능의 신규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도록 권유하였으며 가족과 협의하여 최종 결정하여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000고객과 같이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를 소리조절만으로 재사용을 하는 경우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본 한미보청기에서도 보람을 느끼고 보청기사용고객도 경제적인

부담이 줄어들고 보관중인 보청기를 재사용함으로서 본 한미보청기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는

최상의 상승효과를 내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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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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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