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관련 제도개선이 있을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의 옥석가리기는 계속되어야합니다.

청력박사 2009. 10. 6. 14:42

경상북도 영덕에 사는 1922년생인 여성고객(620)이 보청기가 작동되지 않아 본 한미보청기로

택배를 이용하여 보청기점검차 수리접수를 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5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큰소리에 머리가 아프고 왕왕울려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다 가족들이 불편하여 2007년2월 며느리가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2007년3월부터 좌측에 4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 여성 보청기고객입니다.

2007년6월 소모성부품인 REC가 이상이 있어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무상조치받았으며

현재까지 불편없이 사용하였으나 최근에 보청기소리가 나지 않아 보청기점검차 택배로

보청기점검을 위해 보내온 것입니다.

보청기상태를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기기점검을 

위해 접수하였으며 그 결과를 통보하기로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고객중에는 부산지역이 아닌 타지역에서 보청기구입후 불편한 문제가 개선되지

않아 이동상 불편한 점이 있어도 보청기사용시 불편한 점보다 불편하지 않다며 보청기관리를

본 한미보청기에서 받고 있는 고객분이 있는데 보청기도 현재의 안경같이 자격이 공인화되고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이 평준화되어 전국 어느 보청기전문점을 방문하여 상담하여도

보청기재활과정에 관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차이(문제)가 없도록 제도개선이 되어야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고 피해를 입는 사례가 사라질 것이며

이러한 제도개선이 될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평가하여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