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재활과정의 진행일자를 지켜주십시요

청력박사 2009. 7. 22. 12:49

부산 서1동에 사는 1935년생인 여성고객(244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좌측은 어릴때부터 난청이 있었는데 최근에 병원에서 귀지가 막혀있어 제거하기

위해 약물투여도하고 일부 귀청소를 실시하였다고 하였으며 우측귀는 3년전에 뺨을 맞은후

난청이 발생하였다고 하여 보청기제작을 위해 살펴본 외이도상태는 이상이 없어 보였으며

좌측은 귀지가 막혀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청소를 하도록 안내하고 귀 청소후 보청기상담을

계속 진행하기로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실시했던 여성고객입니다.

남편이 중풍으로 부인이 병간호를 하고 있는데 난청으로 가족간의 공동생활에서 불편함이

발생하자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 되어 2009년6월 상담한 것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 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

보청기로 제작하여 우측에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000고객의 경우에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였으나 주변에서 보청기에 대한 사용평가가 

좋지않아 현재까지 미루고 살아왔으나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고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후 상담과정이 신뢰되어 보청기사용을 결정하게 된 것입니다.

보청기재활1차과정후 2주이내에 재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파악후 반영하는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방문일자를 지연하여 방문한 것입니다.

지정일자 방문에 대하여 재설명하였으며 큰소리에 대한 자극발생시에는 보청기사용을 중단하고

즉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원인을 파악하여 조치받아야함을 안내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마치고 이제야 제대로 들린다며 정기적인 방문의 중요성을 알게되었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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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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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