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재활과정의 만족으로 엄지를 하늘로 치켜세우며 최고라고 하는 고객

청력박사 2009. 7. 21. 19:01

부산 민락동에 사는 1956년생인 여성고객(71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7살때 탈지분유를 먹다가 기도가 막힌후 오른쪽은 전농상태이고

왼쪽은 평균103dB의 청각장애2급인 난청인데 2005년도에 000보청기에서 120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머리가 아프고 불편한점이 많아

고생하고 있다가 2007년7월 딸이 인터넷검색을 통하여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하였던 여성보청기고객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한 결과 골도검사의 반응은 없었으며

기도검사 반응은 왼쪽귀에만 250Hz~2KHz에서만 평균 103dB의 고심도난청이었습니다.

그리고 어음관련검사는 보청기예상효율자체가 전혀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상식적으로 이런 경우에는 고출력의 귀걸이형보청기나 주머니형보청기를 착용하여도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지만 음감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108/38/3에서 만족함을 알고 본인이

요구하는 고막형보청기에 4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해 제작하여 착용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착용보청기를 이용하여 실이청력검사를 실시하여 MCL과 UCL을 찾아내고

자동전화기능을 이용하여 전화모드에 대한 소리조절까지 해 드린결과

일상적인 대화 및 전화통화도 가능하였으며 그동안 불편했던 점도 개선되었습니다.

오늘도 000고객은 본 한미보청기에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점검 및 청소를 위해 방문하였는데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없이 잘사용하고 있다고 엄지손가락을 하늘로 치켜세우면서

최고라고 하면서 감사하는 모습을 보았을 때 보청기상담사로서 마음 뿌듯한 보람을 느꼈습니다.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하여 새로운 난관을 겪을때마다 포기하지 않고 고객과 함께 문제점을 찾고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 고객과 함께 해결함으로서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이 향상됨을 느낌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함께한 고객의 경우 본 한미보청기의 확실한 동반자가되어

주변에서 보청기를 필요로하거나 불편을 느끼는 경우에 소개를 적극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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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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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