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예비용 보청기를 준비하는 마음은 예비용 안경을 준비하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청력박사 2009. 7. 22. 14:24

부산 용호1동에 사는 1927년생인 남성고객(20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어릴때 양쪽으로 중이염을 앓았으며 이명현상이 있다고 상담시 이야기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01년8월 타보청기점에서 양쪽에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

보청기를 120만원을 주고 구입하였으며 2002년9월 디지털보청기가 좋다는 이야기에 양쪽으로

60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상담시의 설명과는 달라 여러차례 보청기상담사와 다툼이 있었고

답답한 마음에 다른 보청기점에 상담을 하니 착용중인 보청기를 살펴보고 소비자가격보다

더많이 받았다는 이야기에 더이상 방문하지 않고 지인의 소개로 보청기의 수리를 위해 2005년

10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한 것이 인연이 되었습니다.

2007년8월 2001년8월에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수리불가로 해당 보청기

제조사의 점검결과에 예비용으로 2채널5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였으며

2009년2월 2001년도에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수리불가로 해당 보청기

제조사에서 점검결과가 나오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제작하여 사용중에 있으며

현재 사용중이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 양쪽하여 총4개의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사용고객의 성격에 따라 다르겠지만 사용중인 보청기가 고장등의 문제로 수리기간동안

일상생활에서 보청기가 없는 불편한점에 대비하여 예비용 보청기를 항상 준비하고 교대로

보청기를 사용하고있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로 듣는다는 역할이

그만큼 중요하고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지 않으나 시력이 나빠 안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장 안경이 없으면 일상생활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음으로 3개의 안경을 준비하여

사용하고 있는 것과 같은 마음이라 생각하고 보청기사용고객의 마음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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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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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