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의 좋지않는 경험으로 망치로 보청기를 부수고 사용하지 않겠다고 하였던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9. 9. 11:54

부산 당리동에 사는 1923년생인 남성고객(14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3년4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1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120만원을 주고

구입하였으나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불편한점이 있어 구입점을 방문해도 개선되지 않고

갈수록 보청기상담사가 000고객이 방문하는 것에 대하여 불친절하자 스스로 부담이가서

보청기사용을 제대로 못하던차에 2005년9월 지인의 소개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을

실시한 결과 사용중인 보청기의 작동상태가 정상이 아니라 해당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을

의뢰토록 고객에게 권유하였으나 기존의 보청기구입점에서의 좋지않는 경험에 의해 만일

보청기수리비용이 발생하면 망치로 보청기를 부수고 다시는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할

정도로 불신이 심했던 고객으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인 REC의 문제로

000고객을 설득하여 보청기를 수리하여 현재까지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3개월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 및 청소를 받도록 안내하였으나

2008년8월에 마지막으로 방문후 오늘 보청기의 증폭소리가 약하다고 점검차 방문하였는데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아래 사진과 같이 이물질이 막혀있었습니다.

 

000고객도 보청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앞으로 어떠한 경우라도 시간을 내어 보청기청소 및

점검을 위해 방문하겠다고 하였으며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았는데도 친절하고 꼼꼼히 업무를

처리해 주어 미안하여 잘 방문하지 않았다면서 정기적으로 방문하겠다고한 고객입니다.

오늘도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관련업무를 마치고 귀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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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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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