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사용고객도 보청기에 대한 관련지식이 있어야 피해를 보지 않습니다.

청력박사 2009. 9. 8. 13:19

부산 대연1동에 사는 1923년생의 남성고객(1709)의 아들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서면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2005년2월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아버님께 구입해

드렸는데 보청기가 고장이나서 구입점에 수리를 의뢰하였으나 오래되었으니 보청기를 새로

구입하라면서 구입을 권유하였으나 000고객의 아들이 그래도 수리를 요구하자 수리비용이

많이 나온다면서 신규 보청기구입을 권유하는 보청기상담사의 태도에 불쾌하여 보청기를

회수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제품을 취급하는 보청기점을 검색하던중 보청기수리에 관한

본 한미보청기의 게시글을  읽고 글의 내용에 공감하여 2008년11월 방문하였고 수리를 위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을 보냈으며 그결과 배선이 노후되어 납땜이 떨어진 것으로

확인되어 냉땜조치만으로 보청기를 불편없이 다시 사용하게 되었던 남성고객입니다.

아직 000고객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지 않아 청각상태나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과정을 실시하지 못하였으나 건전지구입차 방문하는 아들을 통해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오늘도 건전지 구입차 방문한 아들을 통하여 듣고 있습니다.

 

보청기의 수명은 언제까지라고 되어 있지 않습니다.

보청기사용자의 사용환경과 관리방법에 따라 보청기 수명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사용고객분중에 20년 가까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도 있습니다.

보청기의 부품중 AMP가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에 적합하면서 문제가 없다면 나머지

소모성부품은 수리하여 사용하면 되는데 이러한 조치를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하지 않아

의외로 우리주변에는 보청기의 수리에 대한 불신이 많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보청기상담사는 고객과의 신뢰있는 상담이 필요하며

보청기사용고객도 보청기에 대한 정보 및 기본지식의 습득이 매우 중요합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수리전에 보청기의 이상유무에 대하여 확인하는 과정을

고객과 함께하고 있으며 과정마다 고객께 알려 드리는 과정을 통하여 이해도를 높이고 있으며

해당 보청기제조사로 보청기의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수리 처리내역

관련 서류와 교체 부품에 대한 확인을 고객에게 직접시켜줌으로 신뢰성을 높이고 있으며

고객도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에 대한 관리방법과 주의점에 대하여 알게 됨으로

보청기에 대한 이해와 보청기고장의 재발현상이 많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보청기가 고장이나서 보청기점에 수리를 의뢰하다보면 여러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보청기의 고장여부를 파악하여 소비자에게 정직하게 알려주는 경우와

위의 사례와 같이 비양심적으로 사실과 다르게 알려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보청기점에서는 양심적으로 고객에게 수리정보를 알려 주겠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음으로 보청기사용고객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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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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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