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상담시 경험한 정보를 주변 지인에게 안내하겠다고 명함을 챙긴 보청기 상담고객

청력박사 2009. 10. 22. 15:26

부산 거제1동에 사는 1929년생인 남성상담고객(284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1992년부터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을 느꼈다고 하였으며 3년전에

연산동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고 병원건물내에 있는 보청기점에서 상담을 받았으나

특별한 과정없이 보청기모형과 가격표를 가지고 300만원대의 보청기를 권유하여 신뢰하지

않았으며 주변에 보청기에 대한 실패나 좋지않는 경우가 많이 있어 현재까지 별다른 조치없이

생활해 왔으나 최근들어 불편한점이 점점 더 많아져 신문광고를 보고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보청기상담을 요청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9년3월 방광암수술 및 치료를 받았으며 관절염약을 3년복용,위축성 위염약을

1년,40대시절 사업실패로 정신적인 충격으로 약물치료를 받았으며 기타와 바이올린 교습을

하고 있으며 교회 및 복지관에서도 활동중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20 

35 

35 

30 

30 

40 

50 

55 

60 

80 

90 

38 

 우측

40 

45 

35 

30 

35 

55 

60 

55 

55 

95 

4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60 

70 

50/60 

 

 MCL

75 

85 

70/80 

 

 UC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55%

 55%

80%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000상담고객도 본인의 청걱과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 그동안 불편한

이유와 원인에 대하여 알게되었고 보청기사용에 대한 필요에 대하여 공감하였습니다.

부인과 협의하여 재방문하기로 하고 오늘 상담시 경험한 정보를 주변의 지인에게 알려주고

보청기사용에 불편해하는 지인에게 본 한미보청기를 안내하겠다고 명함을 챙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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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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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