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하여 껍질교체나 코팅작업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청력박사 2009. 10. 21. 16:23

부산 부곡1동에 사는 1937년생인 남성고객(44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위암수술을 하였고 소음이 많은 프레스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소음방지구사용은

하지 않아 난청이 발생하여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함이 있자 타보청기점에서 1996년 2월

단순증폭방식의 소형귓속형보청기를 80만원을 주고 구입하였으며 2003년4월 디지털보청기가

좋다고 하여 1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상담시 설명과는 

달리 큰소리에 불편하고 전화받기에 불편한점이 많아 수차례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개선을 

요구하였으나 개선되지 않아 2006년5월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사용중인 보청기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사후관리를 받았습니다.

이과정에서 큰소리에 대한 불편은 해소되었으나 착용중인 보청기가 주파수별 조절기능이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비해 기능이 부족하여 2006년9월 3채널7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고 전화불편해소를 위해 좌측에 3가지 프로그램을 내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버턴기능을 추가하여 일상생활에서 전화사용에 불편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일상생활이 바쁜 관계로 적극적인 보청기재활과정의 참여가 되지 않았으며

보청기청소나 점검 및 건전지구입은 부인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2009년7월 우측보청기의 소리가 약해져서 부인이 남편의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였는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을 의뢰하였는데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REC의 문제로 해당 부품을 교체한 경우도 있습니다.

수리후 정상적으로 보청기가 작동되자 걱정을 많이 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는 이러한

경우 신규구입을 권유하였던 경험으로 새로 구입해야한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아

잘못 알고 있었다며 본 한미보청기에 대하여 신뢰를 표하기도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시 외부피드백현상이 각간히 발생하여 보청기껍질교체보다는 코팅으로

개선가능성이 있어 해당 보청기사에 작업을 의뢰하였는데 이를 찾으러 방문하였습니다.

외부피드백현상의 경우 상황에 따라 껍질을 재제작하는 경우와 코팅작업등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보청기상담사와 협의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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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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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