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을 친구이야기에 전자레인지에 통째로 넣었다가 변형되어 후회하는 부산 동구 수정동에사는 43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 16. 11:5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수정동에사는 43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 부산 동구지역 성분도병원에서 청각장애6급으로 난청진단받았고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2004년8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

보청기사 Endeavour 1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160만원에 구입하여 우측에다 

착용하였지만 큰소리발생시 머리아프고 일반소리는 들리지만 말소리구분이 않됨

으로 여러차례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지만 개선되지않았고 이후 보청기점은 

폐업하여 2006년5월 지인소개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후 

보청기사후관리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못한 이유는 청력대비 사용중인 보청기증폭이득이

부족하고 보청기사용효율 25%로 좌측 70%보다 낮아 한쪽 보청기사용시 좌측에

보청기착용하는 것이 더효율적이지만 이러한 청각상태를 파악못한 보청기상담사

문제임을 고객에게 음감테스트과정통해 이해시킨후 사용보청기를 좌측으로 방향

교체하기위해 재제작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자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

했던 문제가 개선되자 신뢰감 형성되어 2007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신규상담하던중 사돈친구가 보청기점한다 소개

해주겠다 했지만 본인이 사용중인 보청기가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따라 전혀

달라졌음을 경험하고 소리조절중요성을 알게된 고객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신규보청기하게되어 사돈과 한동안 관계가 서먹하여 냉전상태로 지냈다는 

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6월에는 2007년3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와 예비로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1채널기능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5년구입)를 비교한결과 사용에 

많은 차이가있고 중점적으로 사용하는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가 고장나면 일상

생활이 않됨으로 신규구입하였는데 1채널기능 보청기가 보장구지원이 가능한지 

문의하기위해 방문하여 국민보험공단에 문의결과 2009년8월에 보청기구입하면 

보장구지원금신청 가능하여 2009년8월 사용중인 보청기와 같은 기종으로 예비

보청기를 새로 맞추었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구입후 불편한 문제로 보청기를 사용하지않고 있거나

청각에 조절기능이 부족하여 재활진행에 한계가 있는 경우 신규보청기구입시

보청기상태에 따라 보상적용하여 구입비용에대해 부담을 줄여드리고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할 때 보청기가지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2010년1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2개를 교대로 사용하고있어

보청기고장나도 걱정없다며 그동안 불편없이 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0년4월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음으로 3개월만에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후

주변에서 보청기사용에 불편해하는 경우 항상 감사함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6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를 청소하고나면 확실하게 깨끗하면서

들린다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보람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0월에는 2009년8월구입한 보청기가 좋지않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함께 청소하고 15차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이 해결되었다 하였습니다.

 

2010년12월에는 2009년8월구입한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간간이있다함으로

코팅작업하자 문제가 해결됨으로 수리비용없이 처리되어 감사인사 하였습니다.

 

2011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2007년

3월구입해 4년차 사용중인 보청기가 고장없다며 잘관리한다고 자랑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2007년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데스티니200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의뢰하였으며 4년이상 사용하면서 보청기소모성부품 교체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지인중에 양쪽로 700만원주고 보청기

구입했으나 불편함으로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적응하라한다함으로

도저히 사용하지 못하겠다며 가슴앓이하고 있다하여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컴퓨터로 소리조절하는 기능인 보청기(보통 100만원 이상)는 보청기상담사 재활

업무능력에따라 많은 차이있으며 불편사항에대해 적응,순응등의 이야기만한다면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이 전혀없다고 생각하고 기간내 반품,환불받기바랍니다. 

 

2014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2007년과 200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의 들리는 소리가 다르다하여 확인결과 같은 matrix로 

소리조절되어있지만 음감상으로도 차이있어 보정작업하였습니다.

 

2014년10월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하다며 방문, 점검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내장청력

검사기능 이용하여 청각변화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1월3일 보청기구입한지 5년되어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고 싶다하여 보청기

수명을 안내하고 보청기가 2개있음으로 아직 신규구입하지않아도됨을 안내했지만 

신규구입하고 싶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안내하였습니다.

 

11월7일 신규보청기구입전 2007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 교체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15일 보청기껍질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찾으로

방문, 손을 귀바퀴에 가져가면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11월19일 보청기껍질 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찾으로

방문하여 200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졌다

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는 착용하기 불편하여 수리한후 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21일, 200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CIC고막형보청기는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인  REC문제지만 AMP도 부식된곳있어 소모성

부품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교체하면 보청기잔존가치보다 높음으로 

폐기하기로하고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신규발주하였습니다.

 

11월26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누계20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세금계산서 발행

한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는 압박감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4년12월2일 압박감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압박감은 해결되었지만

외부피드백현상은 해결되지 않음으로 먼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부터 재제작한다음 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SHELL교체)

 

12월5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착용결과 문제가 개선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도

같은 귓본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작은소리듣기 부족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26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 귀가 아프자 방문

하여 확인결과 짖무르는 현상있음으로 해당부분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1월2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않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9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착용

결과 통증도없고 외부피드백현상 없음으로 예비보청기도 같은 모양으로 재제작

하도록 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

 

1월19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한

결과 예비보청기와 달리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5년2월2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를 1월26일

부터 착용결과 고개돌리거나 손을 가까이하면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함

으로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월6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3차과정까지 진행하고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외부피드백

현상있자 방문,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5월4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CIC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있자 방문,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8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2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자

방문하여 예비보청기와 똑같은 크기로 제작위해 보청기로 귓본채취한후 수리의뢰

하였습니다.(SHELL교체)

 

10월8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2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10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에비해 내부

착용감다르다고 방문하여 재제작하도록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자 방문하여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0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CIC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가 

외이도내에서 움직이는 현상있어 보청기껍질을 교체하고 싶은데 보청기구입한지 

9년되어 AMP상태가 어떤지 점검받아 결정하고 싶다며 방문,수리접수하였습니다.

 

10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가 해당 제조사

점검결과가 "현재 보청기는 REC상태가 불량이며 AMP상태도 부식 진행된 상태로 

추후 문제발생 여지가 있습니다"라고 나와서 폐기하기로하고 예비보청기로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2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27차)과정 진행한다음

착용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고막형보청기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P30 고막형보청기보다 너무작아 착용상태에서 분실할까 걱정된다하여 설명해도

이해하지 못함으로 기존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0월26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한결과 만족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2014년제작)도 같은 귓본으로 재

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DOOR교체)

 

2016년11월4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예비보청기와 차이

있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REC튜브교체위한

수리 진행하면서 보청기껍질을 똑같이 만들어 교체할 준비를하도록 보청기수리를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12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도 SHELL 교체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1월25일 에비보청기를보내 보청기껍질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차이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12월1일 보청기껍질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2016년구입)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4년

제작)와 비교한결과 모양차이있어 사진촬영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 보청기수리

접수책임자에게 전송하여 클레임제기하고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2월21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착용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과 외이도내 유격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예비보청기와

차이점에대해 자세히 기록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점검

한후 보청기재활2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

재활2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2020년10월21일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

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0월26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신규보청기로 지반토스보청기사 A&M보청기 XTM P8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11월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지반토스보청기사 A&M보청기 XTM 

P8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0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여 

관리받고있는 친구가 알습기제거통을 전자레인지에 통째로넣어 재활용해야한다 

하여 3분작동한결과 프라스틱통이 변형되었다며 후회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uo/608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