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7년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설치한 부산 북구 덕천동에사는 659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 14. 19:3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덕천동에사는 659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우측귀가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 난청있었고 초등학교때 외이도내에 돌이

들어간것을 고등학교때 제거하였으며 좌측귀는 62세때 난청으로 교직은퇴하였고

1990년경 부산 삼선병원주례에서 진료한결과 신경이 손상된 난청으로 진단받은후

1998년경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172만원,좌측에 274만원에

양쪽으로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우측은 효과없어 착용하지않고 보관하였으며

좌측은 보청기를 착용하면 큰소리가 불편하여 3년동안 조절하면서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를 사용하다 포기하고 2006년경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250만원주고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2년정도 착용하다가

고장나자 보청기구입점에서 수리되지않는다고함으로 400만원주고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3년정도 사용하다 고장났는데 수리되지않는다?는 이야기를함으로 2012년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렉스톤보청기사 DAY 6+ 고막형보청기(matrix

118/55,6채널,소비자가격230만원)을 245만원?에 구입하여 그동안 REC를 2번교체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함으로 고민하다 국제신문에서 한미

보청기광고내용보고 2017년8월4일 부인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 함으로 좌측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우측은 와이덱스보청기사 Bravissimo BV38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와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면서 청각장애5급임으로 보장구

처방전 발급받아 전화로 연락하면 제작의뢰하기로 하였으며 그동안 3곳의 보청기

구입점에서는 청각장애등급있었음에도 보장구지원금에대한 안내를 받지못하였다

하였습니다.

 

8월11일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좌측 고막형

보청기와 와이덱스보청기사 Bravissimo BV38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후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렉스톤보청기사

DAY 6+ 고막형보청기는 예비보청기로 사용하기전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을

받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정상)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와이덱스보청기사 Bravissimo BV38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우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안내하고 이어몰드 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고객에게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고객에게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

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 문제로 제거한후 손잡이끈도

재설치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6X/664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