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7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설치한 부산 사하구 장림동에사는 58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 15. 18:0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장림동에사는 58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중학교시절부터 이어폰을 과다하게 사용하였고 고등학교 2학년때 갑자기

난청이 발생하여 1997년6월부터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하였는데 처음 보청기사용시 무척 고통스럽고

보청기적응시까지 불편이 많았으며 그후 2005년2월 디지털보청기가 개발되었다

하면서 설명하는 내용이 디지털보청기만 착용하면 그동안의 불편했던 문제점없고

보청기를 통하여 듣는 말소리도 훨씬 더 잘듣는다는 보청기상담사 설명에 스타키

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하였다 하였습니다.

 

그러나 보청기제작후 착용해본결과 설명과는 달리 오히려 기존에 사용하던 단순

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 경우 큰소리등에 불편한 문제가 있으면 드라이버로 직접

보청기를 소리조절할 수 있었으나 디지털보청기를 사용하고는 불편사항이 있어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컴퓨터로 소리조절해야하고 또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

능력부족으로 이득을 조절하는 수준이다보니 불신감이 많은 상태였습니다.

 

2007년1월 보청기수리위해 방문한 것이 한미보청기와 인연이 되었으며 처음에는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에도 별도움이 않되더라는 부정적인 시각으로 거부

하였을 정도였으나 설득후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 실시하였으며 검사결과

이용하여 고객의 청각문제와 사용중인 보청기의 문제점에대해 설명하고 사용중인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소리조절로 그동안 불편했던점이 일부 해소되자

이러한 과정에서 신뢰가 형성되어 2007년10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

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여 보청기재활과정 함께하고 있는데 일상생활

에서 별문제없이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8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함께 보청기상태를 확인하고 

보청기청소 필요에 대하여 공감하였습니다.

 

2011년8월 가족이 여름휴가중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이

많아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정기적으로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2005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가 손잡이끈 떨어져 재부착

작업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 부착작업하였습니다.

 

2017년3월11일 보청기구입한지 10년이상되어 예비보청기 필요하여 부산 장림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18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

하였습니다.

 

3월20일 보청기착용하고 회사에서 직원들과 대화해본결과 작은소리듣기 부족함

있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

과정 진행한다음 부인이 더비싼 보청기로 바꾸면 말소리를 더알아들을수있는지

문의하였다고하여 말소리를 듣는것과 구별하는 것에대해 재안내하였습니다.

 

3월25일 기존에 사용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와

보청기음색이 다른점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23일 보청기2개 음감이 맞지않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4일 여직원과 대화할때 말소리구분에 불편함있자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한다음 피팅

프로그렘 연결않되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는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지만 다음에 접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1월28일 감기를 앓은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한결과

청력변화있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소리변화있으면 방문하여 청각상태를 확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1월30일 보청기소리조절후 울리고 끊기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사무실밖에서까지 보청기소리 들으면서 보청기재활

1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2005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

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를 예비용으로 재사용가능한지 상담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울리고 말소리구분에 부족함이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을 진행하면서

보충현상 문제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10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가 파손되자

사용하지 못하는줄알고 버렸다며 방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2005년구입)를 예비용으로 재사용가능을

문의하여 피팅프로그렘과 연결하여 청각대비 출력부족 설명하자 이해하였습니다.

(보청기파손시 내부부품중에 핵심부품인 AMP만 문제없으면 소모성부품과 껍질

재제작으로 재사용이 가능함으로 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로부터 재사용여부를 

확인하기 바람)

 

오늘은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을 재설치

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wl/515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