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를 새로 구입하지 않고 소리조절만으로 만족한 상담고객

청력박사 2008. 4. 29. 16:24

1939년생의 청각장애6급의 남성고객분이 2008년4월14일 상담센터로 방문하였습니다.

2003년6월에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소리가 약하고 말소리 구분이 곤란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였으나

보청기점을 방문해도 제대로 조치가되지 않고 하여 참고 사용하였는데

최근에 소리가 깨끗하지 않고 더 약해져서 보청기점을 방문하니

5년정도되었으니 보청기를 새로 구입하라하여 고민하던중에

친구가 한미보청기 고객인데 한번 상담해보라하여 함께 오셨던 것입니다.

보청기를 확인한 결과 제대로 소리가 증폭되지 않고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그동안 MIC,REC를 교체한 이력이 없다라는 것을 감안할 때

MIC나 REC의 문제로 판단되어 보청기제조사에 수리의뢰를하기로하였습니다.

확인결과 REC문제로 판명되어 부품을 교체하게하였고 오늘 찾으러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가 제대로 작동함으로 소리조절을 해 드렸는데 만족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찾아가면서 부품만 수리하면되는 것을 새로 구입하라하는 00보청기점에 대하여

불신을 표하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상담센터 및 상담사의 중요성을 알게되었고

같은 보청기인데 상담사에 따라 이렇게 듣는것이 달라지는것에 놀랐다고하였습니다.

그리고 향후 보청기점검 및 사후관리를 부탁하였고 조만간에 부인과 의논후

오른쪽귀에 보청기를 상담하기로하였습니다.

회원여러분 보청기의 수명은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개개인별로 수명의 차이가 있고 사용방법이나 관리방법에 따라 많은 차이가납니다.

그리고 보청기의 핵심부품인 AMP가 청각에 맞으며 이득에 문제가없다면

나머지 부품들은 소모성부품으로 교체만하면 사용에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