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구입점과의 사이에 문제가생겨 보청기수리상담차 재방문한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4138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8. 10. 20. 14:52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4138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소음많은 고무생산공장에서 소음방지구착용없이 3년간 근무하였고

1980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지역 4군데의 

타보청기에서 귀걸이형보청기,귓속형보청기,고막형보청기 순서로 구입하였으며

보청기착용해도 제대로 들리지않아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기계

문제라며 보청기를 새로구입하라하여 고민하던중 부산일보사에서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광고내용을 읽어본다음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하였는데 착용중인

보청기는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은 표시되지않고 Trim D(60만원에 구입),

ACTIVO(160만원에 구입)로 표시되어 있었으며 보청기점검결과 기계에는 문제

없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다음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보청기가 보청기출력이 청각상태에 비하여 

부족(matrix120/45)함으로 제대로 듣지못하였으며 보청기는 정상 작동함을 안내

하였으며 보청기제조사보다 청각상태에 적절한 출력의 보청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함을 안내하였음에도 고막형보청기를 요구하여 현재 유통되고있는 최대출력

보청기를 착용해도 출력한계와 저조한 어음명료도결과에대해 안내하고 상담종료

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상담후 2013년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에서 보청기를 제조하면서 보청기점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또다시 "CANAAN

CEMIA"로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보청기제조사 정보는 없는 고막형보청기를 구입

하였지만 보청기구입점과의 사이에 문제가 생겨 방문하지않고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에서 보청기수리와 보청기사후관리 받고싶다며 방문하여 2013년 보청기

상담하면서 보청기상담사 중요성에대해 공감하였음에도 보청기사후관리에 불만

이었던 보청기구입점에서 또다시 보청기구입하고 보청기수리관계로 방문한것은

상식적으로 이해되지않아 보청기구입점에서 수리받도록 안내하고 봋어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