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상담한지 2년3개월만에 보청기착용을 결정한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546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18. 10:21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546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재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4년경 무릎과 어깨아파 부산 수영구지역 정형외과에서 치료받았으며

2013년 딸들이 난청있는것 같으니 더나이들기전 보청기하라고하여 부산 백병원

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며 아직 보청기를 할정도는

아니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에대해 알아보기위해 보청기점찾던중 부산 지하철 서면역 4번출구 광고판

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의 보청기광고내용보고 2016년7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 하였지만 보청기상담이 처음이고 가족들과도

의논해야한다하여 자녀들과 재방문하도록하고 보청기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18년4월 말소리들어도 구분하기가 더못해졌다며 재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를 확인해본결과 기도청력검사의 차이는 많지

않았으나 어음명료도성적(WRS)이 2년사이에 우측귀가 40에서 0%,좌측귀가 30

에서 20%로 저하되었고 양쪽귀가 45에서 30%로 저하됨을 안내하자 그동안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 3곳에서 보청기상담을 해보았고  부산 해운대백병원

에서도 진료한후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직원과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같지않아 미루고 있던중에 부산 한미보청기고객(6791)의

딸이 고객의 딸에게 모친이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한후 불편없이 잘사용한다며

천하여 먼저 보청기상담을 해보라하여 방문하였는데 상담하였던곳이라며 인연

이라며 자녀와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기전에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 업무능력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반품조건과 반품기간대한 확인과정이 필요하며 계약서작성도 필수사항임.

2018년5월 재방문하여 궁금한점에대해 문의후 아들과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시간이 지나갈수록 잘들리지않고 말소리구분 않된다며 방문하여 그동안
아들과 몇곳의 보청기점들과 할인매장내에있는 보청기점까지 보청기상담했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같은 보청기상담 진행하는 보청기점은 없었고 이제는
더가볼 보청기점도 없다며 본인이 그동안 보청기구입을 미루었던 이유는 부산
롯데백화점 서면 부근의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00보청기를 구입한후 불편
하여 실패하였던 보청기실패 경험때문이라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