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상담한후 음성증폭기와 귀걸이형보청기에 실해한후 재방문한 부산 사하구 신평동에사는 732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23. 11:1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하구 신평동에사는 732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고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폐업)에서 80만원주고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4년만에 분실한후 70만원에

재구입하였다는데 보청기껍질을 확인결과 한음보청기사 HEI-01 귓속형보청기로

확인되었습니다.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불편하여 고민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2015년6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사용시 불편한 문제의 원인을 알겠다며 보청기가격 문의

함으로 크기별,기능별로 안내하자 아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재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진행하였는데 고객은 2015년6월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사실을 기억하지 못하였으며 보청기상담한후

고객챠트 정리과정에서 4598번 보청기상담고객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015년6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후 부산 남구 감만동지역

의료기판매점 소개로 부산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PHONAK Baseo Q5-SP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 않되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포기한다음 2018년7월경 신문광고

에서 셀프100 음성증폭기 SELF 100을 58만원중 8만원입금하면서 12개월 할부로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있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988년경부터 신경약을 부산 봉생병원에서 처방받다 지금은 범일동지역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2년부터 심장약을 부산 침례병원에서 처방받다 폐원하여 

부산 범일동지역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라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40 

60 

60 

70 

70 

75 

65 

65 

65 

70 

68 

 우측

55 

50 

60 

65 

65 

65 

75 

65 

65 

75 

67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5 

75 

70 

 

 M   C   L

80 

80 

75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60%

 %55

5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와 같은 검사는 처음 받아보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뒤늦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2015년6월에 보청기상담한것을 알고는 왜 상담기억이 없는지와 그때 보청기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구입하여 관리받았으면 청력도 나빠지지않고 비용

낭비나 불편함이 없었을것인데하며 후회하는 모습이 한편으로 안타까웠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