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보청기고장이나 보청기수리과정중에 비양심적인 보청기상술로 난청인들에게 피해를주는 보청기상담사를 주의하기 바랍니다.

청력박사 2019. 12. 26. 16:0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수명은 사용하는 난청인의 외이도상태나 관리방법에따라 보청기수명에

차이가 많은데 일부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의 경우 소모성부품만 교체하면 

보청기사용에 문제가 없는데도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하거나 5년정도만되면

멀쩡한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한다며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도록하는 판매자들의

기만상술로 난청인에게는 경제적인 부담을 지우면서 사리사욕을 채우는 악랄한

보청기상술의 보청기점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

고객들을 통하여 파악되고 있음으로 상식적이지않을 경우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자체적으로 보청기를 제작하거나 즉석수리로

보청기부품을 교체하는 보청기수리업무를 하지않으며 반듯이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를 보내어 규정된 정품 보청기부품으로 보청기수리를 진행하며 보청기

제조사에서 발행된 수리내역서를 보청기고객에게 확인시켜 수리된 보청기의

품질을 보증하며 교체하지않은 보청기부품대금을 청구하지않는지 걱정하는

보청기고객의 걱정을 없도록하고 있습니다.


보청기고장시 내부부품중 핵심부품인 AMP에 대하여는 보청기제조사에서 해당

부품인 AMP,REC,MIC 등 해당 부품을 점검해보아야 최종 알수있음으로 이러한

상식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처리과정을 살펴보면 기만상술에대해 눈치첼수

있을것이며 보청기점을 운영하면서 보청기를 직접 조립제조한다거나 즉석 수리

하는 보청기업체를 이용하는 경우 사후관리상 발생할수있는 신뢰에대한 문제를

생각하고 신중하게 판단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2qUP/1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