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보청기상담사의 실력부족으로 청신경손상과 말소리구분이 영원히되지않는 안타까운 일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청력박사 2020. 1. 1. 18: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착용중 들리는 큰소리가 조금이라도 불편한경우 보청기착용을 즉시 중단

하고 보청기상담사로부터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하지만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의

경우 적응하라던지,볼륨조절기(리모컨,스마트폰어플 포함)로 보청기이득을 직접

조절하면서 보청기를 사용하게하는 경우 보청기사용하는동안 서서히 소음성난청

피해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는 억울하고 안타까운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착용중에 큰소리에대한 불편이나 고통이 조금이라도 있는 경우 즉시 신뢰

할수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아 신중하게 보청기상담을 해보기를 권장합니다.


처음 보청기로 소리를 듣는 경우 난청인의 뇌가 큰소리에대한 불편함과 위험을

본인이 알수있도록 알려주지만 보청기착용시간이 점점 늘어날수록 난청인의

뇌는 일상적인 소리로 인식하여 더이상 큰소리에대한 불편이나 고통감에대해

느끼지 못함으로 보청기사용에 주의해야함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후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부터 보청기를 구입한후 불편사항에대해 별다른 조치

없이 적응하기위해 계속 보청기를 착용하라는 이야기를 충실하게 따르며 보청기

착용하다 재방문한 보청기상담고객의 청각변화를 확인해보면 청신경반응을보는

골도검사결과가 저하되고 말소리구분을 확인하는 어음명료도검사(WRS) 결과가

현저하게 낮게나오는 경우가 많이있으며 이러한 경우 말소리를 구별하는 신경이

손상된 경우로 불편하지않고 위험하지않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여도 말소리

구분에대한 효율은 더이상 좋아지지않는 경우가 많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에대한 비교를 철저히하여 뒤늦은 후회가 없도록 보청기가격

보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의 중요함을 선택의 기준으로하기 바랍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개설조건은 의료기기판매허기만 받으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기본지식없어도 프렌차이즈가맹점(보청기제조사명,보청기영업회사명등)에

가맹계약을하면 편의점이나 통닭집같이 누구든지 보청기점을 개설할수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시 중의하고 신중하게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하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2qUP/1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