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보청기반품에대한 정보와 난청인에게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주는 각종 보청기관련 기만상술에대한 피해주의

청력박사 2020. 1. 19. 08:4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는 소비자보호법상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부분에 대하여 보청기반품에

대한 명확한 법규가 아직없지만 보청기점과 보청기제조사 거래조건에 2~6개월

내에 반품할수있는 계약조건(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반품기한 및 반품조건이 다름)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전에 보청기반품과 거래조건을 필히 확인한다음 서면으로

증거를 남겨놓아야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로부터 금전적인 손해를 보지않을

것이며 특히 "0개월 보청기무료체험","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보청기무료기회",

"보청기할인이벤트당첨"이라는 기만상술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명함이나 전단지에 국민건강보험공단,보건복지부에서 무료보청기를 지원

하는것같이 착각하도록 난청인 및 청각장애인들이 오인할수있는 기만상술에

주의해야할것이며 다단계영업이나 본인의 보청기점없이 보청기소개수수료를

목적으로 난청인들에게 피해를 주고있는 신종 보청기영업형태가 발견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2qUP/1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