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가격은 사용기간의 사후관리비용이 함께 포함된 것입니다.

청력박사 2008. 8. 15. 15:57

1967년생의 000씨(1532)는 보청기상담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2008년6월13일 부인과 함께 좌우측귀에 돌발성난청이 발병하여 

대구의 종합병원에서 입원 및 약물치료를 받던중 난청으로 불편하여 상담차 방문하였으나

병원치료가 종료된 후 보청기상담을 하도록 안내하고 돌려보냈던 상담고객입니다.

오늘 부인과 함께 경남 거제시에서 4시간을 운전하여 상담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는데

순음청각검사 결과 양쪽귀 모두 난청이 관찰되었습니다.

좌우측귀는 125~8000Hz까지 중도난청을 보이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58dB HL이었습니다.

SRT검사에서는 우측귀 85dB HL에서 좌측귀는 8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MCL검사에서는  우측귀 85dB HL에서 좌측귀는 8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UCL검사에서는  우측귀 95dB HL에서 좌측귀는 9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WRS검사에서는  우측귀 40%,좌측귀 60%,양쪽귀 40%로 나타났습니다.

양쪽귀 모두 DR이 너무 좁아 보청기재활과정의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이러한 관련검사결과를 가지고 고객에게 설명을 하였으며

음감테스트용 보청기를 통하여 추천보청기의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이과정에서 좌측귀는 2채널8밴드기능에서 8채널12밴드기능의 보청기까지

주파수별 UCL과 SDT를 찾았으며 실제 음감테스트에서 만족도를 평가하고 하면서

다른 상담고객에 비하여 더 많은 상담시간을 할애하며 테스트하였습니다.

이렇게한 이유는 현재 아직 돌발성난청의 치료가 종료되지 않았고

DR의 폭도 좁고 조선소에 근무함으로 소음환경의 문제도 있기 때문입니다.

최종적으로 최근에 출시된 REM기능이 있는 8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에

볼륨조절기를 추가하여 보청기를 제작하도록 작업지시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오늘 보청기재활과정계약을 체결한 000씨의 경우 돌발성난청과

메니에르병이 함께 있는 상태이며 청각의 상태가 안정적이 아니기 때문에

향후 보청기재활과정에 많은 주의와 관심이 필요하며 본인이나 가족분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난청으로 보청기를 상담하는 경우 보청기를 구입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요.

보청기를 구입하면서 보청기의 수명이 다하는 기간까지의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구입한다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판단기준으로 보청기전문점과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큰소리등이 불편하여 컴퓨터로 조절하는 보청기의 경우에는

보청기의 소비자가격의 50%이상이 보청기상담사의 사후관리비용으로 되어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사후관리능력이 없는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소리조절을하는 보청기보다

효율성이 떨어지고 불편으로 인하여 보청기사용에 실패할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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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예약전화:(051)817-9119 / 010-6407-9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