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5차과정 진행한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839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6. 30. 14:1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839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0년경부터 이명현상있으며 2010년경부터 부산진구 전포동지역에

있는 병원에서 혈압약과 심장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5년부터 부산

진구 범천동지역에있는 춘해병원에서 전립선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 돌발성난청 발생하여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에서 치료받고있으며 청각장애등급 검사받아 주민센타에 검사결과를 제출해

놓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게 생활하는 모습을본 친구가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를 추천하여 함께 2021년2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제도에대해 설명

하고 주민센타에서 연락오면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21년3월13일 딸과 방문하여 2021년2월 보청기상담한 내용에대해 재설명하자

그동안 잘못 알고있던 보청기정보에대해 수정교육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3월29일 주민센타에서 청각장애등급나와 복지카드 받았다며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

의뢰하였으며 부산진구 범천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가 더 신뢰되어 최종적으로 결정

했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4월5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함께 참석한 부인과 친구도 보통소리로 대화된다며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4월8일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크게 들린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12일 큰소리발생시 울리고 카랑카랑한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작은소리를 듣지못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30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