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양쪽보청기 착용에서 좌측보청기만 착용하다보니 보청기소리작다며 방문한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사는 452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6. 29. 14:5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사는 452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0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고 2011년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노인성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라면서 청각장애5급을

진단받았는데 수면뇌파검사는 부산 해운대구 좌동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에서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330만원 고막형보청기를 

할인하여 2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듣기 불편하여 3번이나 스타키보청기사

본사로보내어 소리조절?받았어도 불편사항이 해결되지않자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로 교환해주었으며 같은 불편이 발생하자 간혹 보청기않되는 사람도

있다?면서 카드수수료를 공제한 보청기구입금액을 환불해주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졌지만 2개 보청기제조사 제품을 사용해보아도

보청기실패하여 고민하던중 부산일보에 게제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광고를

읽어보고는 용기내어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3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실패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과정이 완전히

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해본 보청기는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으면서 작은

소리까지 들렸으며 말소리구분도 어느정도된다면서 보청기가격 문의하여 기능별,

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5월에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와 독일

지멘스보청기 구입하고도 실패한 두려움으로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는 필요하지만

본인목소리 울림현상과 음식물씹을때 들리는 소리불편을 걱정하여 4채널과 8채널

기능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이용하여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면서 본인이 직접

체험하도록하자 이해하고 가족과 의논하여 최종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10월16일 그동안 부산지역 타보청기점들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같이 상담하는데는 없었다며 재방문하여 우측귀에다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보청기를,좌측귀에는 3 Series-P 20 고막형

보청기를 착용하기로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0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콜라텍에서

사교춤을 춘다음 재방문하여 음악소리가 불편하지 않았지만 본인의 목소리울리는

불편을 이야기하여 1달동안 착용하면서 개선되지않으면 귀걸이형보청기로 교환

하기로 하였습니다.

 

10월25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한 상태에서 음식물을 씹으면 씹히는 소리들이 큼으로 불편

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한 상태로 콜라텍을 출입하여도 큰소리에 불편하였던 문제는

해결되었지만 말소리가 작다는 느낌있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5년11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가족들과 TV볼륨차이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생활하면서 사람들과의 대화나 큰소리에대한 불편함은

없는데 본인의 목소리와 폐쇄감에대한 불편을 하소연함으로 One Vent에서 Two

Vent로 변경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1월20일 One Vent에서 Two Vent로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한다음 본인의 목소리울림현상의 불편해결위해 개방형보청기로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해보았지만 본인 청각에는 출력부족으로 도움되지않음에

공감하고 고막형보청기를 계속하여 착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물기있는 귀지문제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보청기재활6차과정까지 진행하고 세면시 사용할 수영용

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하였던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시간을 늘리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

보청기와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큰소리발생시 불편한점

있다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4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동사무소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POCKETTIO HP 주머니형보청기를 무상으로주어 사용해보았는데 보청기착용중에

큰소리발생하면 고막이 찢어지는듯한 통증있었다고하여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

할때 주의사항과 소음성난청의 위험성에대해 교육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17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작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13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고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12월19일 우측보청기도 기계점검받고싶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월 REC교체한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소리변화있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2월2일 좌측보청기(2016년12월 REC교체)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청력

변화가있는지 기도청력검사하여 비교한결과 변동없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의뢰하였습니다.(전체청소 및 점검,건조요망)

 

2월17일 좌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소리변화있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월23일 보청기가 소리약해진것같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물기있는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판매한후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3월7일 전기습기제거기에 몇일동안 보청기를 말렸지만 소리약하다고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부터 수리의뢰하였습니다.

(REC교체)

 

3월13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용솔로 보청기를 청소한다음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이물질이 REC내부 깊숙히 들어가

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2개의 보청기중 좌측 보청기가 13 dB HL떨어져 수리접수

하도록 하였지만 일요일 결혼식참석관계로 월요일에 수리접수하기로하고 보청기

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1일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결혼식과 칠순잔치에 참석해야하는데 걱정이라하여 귀걸이형보청기 대여하기로

안내하자 약속시간이 촉박하여 내일 방문하여 대여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3월3일 주말에 결혼식과 칠순잔치에 참석해야하는 문제로 방문하여 보청기수리

기간동안 사용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대여하면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5일 주말에 결혼식과 칠순잔치에 참석해야하는 문제로 보청기수리 미루었던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수리접수

하였습니다.

 

3월10일 REC교체하였던 우측 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

으로 귓본채취후 변형된 외이도상태 확인시킨후 보청기껍질 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8년4월 보청기착용중에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재활17차

과정 진행하면서 피팅프로그렘 확인한결과 피드백제거기능이 "자동"에서 "끄기"로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변경되었음이 확인되어 재반영하였습니다.

 

2019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우측보청기가 잘들리지 않는다고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10 dB HL이나 낮음으로

보청기수리 권했지만 주말에 보청기사용할일있다며 월요일에 수리접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12월 양쪽보청기가 소리약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2019년5월 보청기수리

안내하였지만 기억나지 않는다며 그동안 듣지못해 불편한 이유를 알겠다며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부터 보청기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3월19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3월26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Starkey 3 Series-P 2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4월 보청기소리가 크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Starkey 3 Series-P 2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한다음 딸의 지인이 운영하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

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귀가 먹을것같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적응

하라하여 사용하지않고 지금까지 보관하였다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을 청구

했는지 모르겠다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전화하여 확인한결과 2019년도에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는없이 "FLOW 2 CIC"로만 표시된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이 청구되어 지급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안내

하자 5년에 한번 지원받는 소중한 기회를 놓혔다면서 딸과 보청기구입점을 원망

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가 6년되어 고장날까 걱정된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5월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2021년6월2일 보청기제조사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가 AMP문제로 수리효율없다는 점검결과를 방문하여

서류를 확인한후 폐기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FLOW 2 CIC"로만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으로 구입함)를 불편하여 사용하지도 못하고 아직도 지원받기 위해서는 3년을 더

기다려야된다며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하여 허술한 관리에대해 원망

스럽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6월14일 좌측보청기만 착용하니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분납

조건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

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6월21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1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으로 구입한후 보청기불편으로 사용하지못하는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FLOW 2 CIC"로만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으로 구입함)를 볼때마다 원망스럽고 화가난다고 하였습니다.

 

6월28일 환기구(Vent)가 없어 답답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오늘은 양쪽보청기 착용에서 좌측보청기만 착용하다보니 소리작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25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