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몇일 사용해본결과 원장님말씀같이 보청기소리를 높혀보니 말소리구분이 않되었다는 부산진구 연지동에사는 712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7. 3. 12:1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연지동에사는 712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5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고 2016년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부산 동구

범일동지역 타보청기점을 소개하였지만 방문하지는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이 많아지자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면서 부산 서면

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과 부산 롯데백화점부근 타보청기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터로 압축하고 보청기상담차 2018년5월11일 첫번째로 방문하였다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하지만 보청기상담이 처음이라 쉽게 결정

하기 어렵다고하여 보청기가격은 제시하지않고 상담과정을 비교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5월18일 재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상담한다음 몇곳에서

보청기상담해 보았는데 보청기상담과정이 많은 차이났으며 대부분의 보청기점

에서는 "가정의달 할인행사"이야기하면서 "1+1행사"와 "5년동안 건전지무료제공",

"5년동안 보청기수리 무상" 제시를 하면서 심지어 보청기검사도하지않고 고막형

보청기를 양쪽으로 130만원에 제시하는 보청기점도 있었다면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에서의 보청기가격을 문의하여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타보청기점대비 보청기가격이 많이 비싸다고 하였지만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

하였던 큰소리에대한 문제로 보청기조절기능이 부족하면 보청기사용에 불편이나

실패할 확율이 높고 보청기소비자가격중에 보청기상담사의 업무영역부분이 70~

90%를 재안내하자 좀더 생각해 보겠다하여 상담종료하였습니다.

 

5월19일 재방문하여 생각해보니 보청기가격비교보다는 보청기상담사 중요함에

대해 선택기준으로 결정하였다고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5월26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보청기상담시와같이 불편없어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

(WRS)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조절후 몇일 사용해본결과 원장님말씀같이 보청기소리를 높혀보니 

말소리구분이 않되었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25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