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두분의 며느리가 시아버지 보청기 상담을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청력박사 2008. 10. 11. 17:49

1933년생의 남성고객분(1680)이 며느리 두분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10년전에 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우측 보청기가 잘들리지 않아 방문한 결과 권하는

보청기의 가격이 생각보다 고가이고 그동안 시아버님의 보청기사용에 만족스럽지 못한

문제로 인하여 어제저녁에 둘째 며느리가 인터넷검색을 통하여 오늘 여러곳의 보청기점을

상담한 후 마지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였습니다.

어제 살고있는 경상남도 양산시에 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하였으며

보장구처방전 및 청력검사표를 발급받아 지참하고 방문하였습니다.

000씨와 면담을 실시한 결과 15년전에 이발소에서 귀청소를하다 우측귀에서 피가나온후

난청이 심해졌으며 좌측귀는 5년전부터 말소리 듣기가 많이 불편하다고하였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보청기는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로 확인되었습니다.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며느리에게 실시한 후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5 

75 

65 

70 

75 

70 

80 

80 

110 

105 

73 

 우측

65 

65 

70 

70 

70 

75 

75 

85 

85 

95 

90 

7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100

105 

95/100 

 

 MCL

 100

105 

90/95 

 

 UCL

 115

115 

110 

 

 보청기예상효율

 45%

 5%

20%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를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로

음감테스트를 실시하였으며 기존의 사용보청기에 비하여 작은소리의 대화가

가능하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 소리조절과정을 통하여 개선되는 것을 경험한 후

최종적으로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양쪽으로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형편이 넉넉하지는 않지만 시아버지를 위하는 두 며느리의 마음을 알 수 있어

가슴 따뜻한 보청기상담이었으며 현재 청각상태에서 최대의 보청기 사용효율이 되도록

보청기재활과정게획을 수립하여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보청기상담을 마치고 주변에 보청기사용에 불편한 분들에게

본 한미보청기를 소개해 주겠다는 말씀에 보람을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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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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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